장미의 이름을 읽고

등록일 2003.09.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장미의 이름'을 읽고 쓴 서평입니다... 좋은 성적을 받은 기억이 있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운 마니들 받으시고 자료평가 꼭 부탁드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은 움베르토 에코가 1980년에 쓴 것인데 그는 이 소설을 통해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 프란시스 베이컨의 경험주의 철학, 그리고 그의 특유의 기호학 이론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사상을 바탕으로 쓰여진 소설이어서 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첫 느낌은 '소설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였다. 소설의 내용이 어려운 게 아니라 거기에 담겨진 철학이나 사상이 나로서는 어려운 것이었다. 그래서, 난 영화도 보았다. 영화는 소설보다는 먼저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고, 또 영화를 본 이유에는 주인공의 대사를 들으면서 거기에 담겨진 어떠한 사상이나 작자의 의도를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으리라는 나의 안일한 기대가 있었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난 후, 나는 영화 속의 장면들만이 머릿속에 각인 되는 듯 했고 몇몇 장면들이 계속 나의 머리 속을 어지럽히고 있었다.
영국의 수도사 바스커빌의 윌리엄이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도착하면서 이 소설은 시작된다. 그리고 그의 도착과 더불어 수도원에서는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수도원장으로부터 사건 해결을 의뢰 받은 윌리엄은 그의 제자 아드소와 함께 사건 수사에 착수한다.
이 소설 역시 다른 소설과 마찬가지로 갈등의 요소가 나타나는데 수도원과 빈민, 정통과 이단 등이 그것이다. 수도원의 쓰레기를 받아먹고 사는 빈민들과 축적된 부로서 배부르게 사는 수도사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움베르토 에코 - 장미의 이름 5 페이지
    ―여전히 비밀 속에 있는 장미의 ‘이름’― 움베르토 에코. 사람을 약 올리는 어려운 소설을 쓰는 소설가이자 볼로냐 대학에서 기호학을 전공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지식인이라고 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움베르토 에코가 쓴 소설을 ..
  • 장미의이름 역사적 의의 11 페이지
    『장미의 이름』은 매우 흥미롭고 뛰어난 추리소설이다. 추리소설이 그렇듯『장미의 이름』에도 음모를 둘러싼 인물들의 대립이 있고, 그 대립을 풀어나가는 명탐정과 명탐정에 대등하게 맞서는 범인이 있다. 보통의 추리소설에서는 죽음, ..
  • [감상문]장미의이름 1 페이지
    처음 장미의 이름이라는 책을 접했을 때 방대한 책 두께뿐만 아니라 서문만 읽어도 느껴지는 난해하고 현학적인 내용, 전혀 들어보지 못한 낯선 용어들 때문에 과연 내가 읽을 수 있을까 하고 의심이 들었다. 그러나 겉보기와는 다르..
  • [독후감] 장미의 이름(THE NAME OF THE ROSE) 4 페이지
    “장미의 이름”.. “우리는 웃으면서 화를 낼 수 있을까? 악의나 잔혹함에 분개하는 것이라면 그럴 수 없지만, 어리석음에 분노하는 것이라면 그럴 수 있다. 데카르트가 말했던 것과는 반대로 세상 사람들이 가장 공평하게 나눠 가진..
  • [세계사] 장미의 이름을 보고 3 페이지
    예수 그리스도가 이땅에 온 후로 유대인조차 메시야를 알아보지 못하고 난리를 치더니만 결국 밀라노칙령에 의해 정치권력의 유지를 위해 도구로써 사용되어오던 기독교가 결국 그 곪을대로 곪은 종양을 터뜨리기 일보직전의 상황에 다다르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