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의 이름을 읽고

등록일 2003.09.08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장미의 이름'을 읽고 쓴 서평입니다... 좋은 성적을 받은 기억이 있구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다운 마니들 받으시고 자료평가 꼭 부탁드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소설은 움베르토 에코가 1980년에 쓴 것인데 그는 이 소설을 통해 아리스토텔레스의 논리학, 토마스 아퀴나스의 신학, 프란시스 베이컨의 경험주의 철학, 그리고 그의 특유의 기호학 이론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어려운 사상을 바탕으로 쓰여진 소설이어서 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이 책을 읽고 난 후 나의 첫 느낌은 '소설이 왜 이렇게 어려울까'였다. 소설의 내용이 어려운 게 아니라 거기에 담겨진 철학이나 사상이 나로서는 어려운 것이었다. 그래서, 난 영화도 보았다. 영화는 소설보다는 먼저 눈으로 볼 수 있는 것이고, 또 영화를 본 이유에는 주인공의 대사를 들으면서 거기에 담겨진 어떠한 사상이나 작자의 의도를 좀 더 쉽게 파악할 수 있으리라는 나의 안일한 기대가 있었다. 하지만, 영화를 보고 난 후, 나는 영화 속의 장면들만이 머릿속에 각인 되는 듯 했고 몇몇 장면들이 계속 나의 머리 속을 어지럽히고 있었다.
영국의 수도사 바스커빌의 윌리엄이 이탈리아의 한 수도원에 도착하면서 이 소설은 시작된다. 그리고 그의 도착과 더불어 수도원에서는 끔찍한 연쇄 살인 사건이 벌어지고, 수도원장으로부터 사건 해결을 의뢰 받은 윌리엄은 그의 제자 아드소와 함께 사건 수사에 착수한다.
이 소설 역시 다른 소설과 마찬가지로 갈등의 요소가 나타나는데 수도원과 빈민, 정통과 이단 등이 그것이다. 수도원의 쓰레기를 받아먹고 사는 빈민들과 축적된 부로서 배부르게 사는 수도사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