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밥짓는시인 퍼주는 사랑

등록일 2003.09.0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렇게 둘은 그렇게 원하던 결혼을 했지만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싸우는 날이 많았다. 정말 의외였다. 서로가 그토록 사랑해서 한 결혼이라서 정말 행복하게 잉꼬부부로 살아 갈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둘은 심지어 지렁이로도 하루종일 다투는 것이었다. 난 이 부분을 읽고 얼마나 어이없고 웃었는지 모른다. 무슨 일이었냐면, 어느 날 밤 그녀가 부엌에 갔다가 비명을 지르는 것이었다. 일도는 그녀를 보호할려고 잠에서 깨어 부엌으로 갈려다 벽에 머리를 부딪쳐 아파했다. 그는 무슨 일이냐며 물어보니 그녀는 "저.. 지렁이.. 지렁이 좀 치워줘요" 그런 것이었다. 그는 황당했다. 고작 저 지렁이 한 마리로 소리지르며 난리 피우는 그녀가 이해가 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때부터 둘은 지렁이가 좋냐, 싫냐로 하루종일 싸우는 것이었다. 우리 집에 부모님도 11살 차이로 힘들게 결혼에 성공하신 연애부부이셨는데 그렇게 힘들게 결혼하셨는데도 불구하고 사소한 일로 티격태격 거리신다. 왜 그런 것일까?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난 이해가 되지 않는다. 나도 지금 2년동안 사귄 남자친구가 있는데 우리는 아직 한번도 싸우지 않았다. 싸울 일이 있으면 그냥 서로가 이해하고 참는 스타일이라 싸우지 않는다. 근데 우리도 난중에 결혼하면 저렇게 사소한 일로 티격태격 거릴까? 웃음이 나온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기독교]밥짓는시인 퍼주는사랑을 읽고 3페이지
    " 정말 좋은 세상입니다" 라고 외치며 가난하고 불쌍한 사람들을 돕는 일에 앞장서고 있는 최일도 목사는 기독교 집안에서 태어나 교회를 한번도 떠나본 적이 없이 살아온 순수한 기독교 신자였다. 하지만 점점 독신 목회자나 독신 수..
  • 책 `밥 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 을 읽고 4페이지
    또한 이 책은 최일도 목사의 개인 기록이면서 또 ‘다일공동체’가 성립되기까지의 역경이 고스란히 실려 있는 증언이기도 하다. 특히 김연수 수녀와 사랑에 빠져 갖은 역경을 딛고 사랑을 이루기까지의 기록도 실려 있어 눈길을 끈다...
  • 밥짓는 시인 퍼주는 사랑의 내용 요약 과 나의 생각 6페이지
    이 책은 최일도 목사 자신의 life story를 솔직하고 꾸밈없이 쓴 자서전형식의 책이다. 방황하던 젊은 전도사시절 한 운명의 수녀를 만나 나누었던 이룰 수 없는 슬프고 가슴아픈 사랑이야기와 결국 수도원의 그 수녀님을 안방의..
  • [독후감]밥짓는 시인,퍼주는 사랑을 읽고 4페이지
    이 책을 읽으며 다시 나를 돌이켜 보니 나는 그런 아이였던 거 같다. 해가 거듭날수록, 하루 하루가 지나갈수록 사람들을 점점 더 못 믿게 되고, 무슨 일인가에 의심을 먼저 품는 그런 부류의 사람들 말이다. 누군가가 만약 어려움..
  • [감상문] 밥짓는시인 퍼주는 사랑 9페이지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아무래도 천주교 신자이고 최일도 목사의 사모님이 수녀였던 점이 나로서는 의아했었던 점이여서 한 번 책장을 넘기자 쉬지 않고 끝까지 보는 집중력을 보이게 되었다. 게다가 잠시 생각 후에 곧 2권을 읽게 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