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아홉살배기 인생

등록일 2003.09.0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위기철씨의 아홉살배기 인생 독후감 입니다.

본문내용

이번 창■재 시간을 통해서, 그동안 읽고는 싶었지만, 여러 여건 때문에 읽지 못했던, 위기철씨의 ‘아홉 살 인생’ 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맨 처음 제목을 보았을 때는, 아홉 살 밖에 안 된 꼬마아이가 어떻게 인생을 논할 수 있나.. 하는 괘씸한 생각도 들었지만, 막상 읽어보니, 그것이 아니었다. 일주일에 1시간 밖에 교과목이 들지 않아서 별로 많이 읽을 시간은 없었지만, 책이 재미있다보니, 틈틈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책을 자주 보게 되었다. ‘아홉 살 인생’은 주인공인 여민이가 9살이 되던 해에 산골 동네에 이사가, 그 속에서 조금씩 삶에 대해 눈을 떠가면서 그 마을에서 펼쳐나가는 재미난 일들을 수필처럼 써 놓은 책이다.
그러고 보니, 책 제목이 아홉 살 인생인 것도 그 까닭인 것 같다. 일상생활이 팍팍한 시골 동네에서도, 유난히 밝고 명쾌하게 자라나는 아이들.... 그럴 때 보면 정말 어린 아이라는 생각이 든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을 매질하는 교사, 그리고 악랄한 집주인, 어린 나이에 공장에 들어가는 아이의 모습이 맑고 투명한 어린아이의 눈을 통해서 세세하게 묘사되었는지도 모른다.
내가 지금껏 겪어 보지 못 했던 이야기들.. 그 이야기들이 책 속에 세부적으로 묘사되어 있음으로서, 더욱더 나의 눈길을 끌었는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 책에서 말하는 아홉 살배기 인생은, 어른스러우면서도, 한편으로는 평범한 아홉 살 배기들의 인생을 말하는 것 같다. 싸워가면서 정을 키워가는 여민이와 그의 짝 우림이, 여기서 우림이는 허영심이 굉장히 많은 새침데기 여자아이로 나옴으로 써 전형적인 여자어린이 들의 모습을 잘 드러내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나는 우림이 얘기가 나오는 대목에서 어쩜 그렇게 우스 울 수 있는지.. 혹시 나도 그러지는 않았는지, 내 어릴 적 시절을 회상해 보곤 하였다. 그리고 싸움으로서 1인자가 되고 싶어 하는 신기종.. 이런 것들이 우리의 어린시절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일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