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제] 자동차와 경제

등록일 2003.09.03 한글 (hwp) | 1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 제원 비교 ⊙

본문내용

I 스타일링
새 소나타는 친근하면서도 신선하다.
엘란트라,그랜저의 보디라인을 따랐다.

많이 팔리는 성공적인 차가 새 모델로 바뀔 때는 큰 변화를 피하는 것이 보통이다. 포드 토러스가 그랬고 혼다 어코드가 그랬다. 소비자의 기호에 잘 맞는 차에 변화를 많이 주 까닭이 없는 것이다.

신형 소나타느 그런 눈으로 볼 때 어느 정도 과감한 변화를 시도하는 용기를 보여 신선미를 준다. 그러면서도 누구에게나 받아들여질 수 있는 대중차다운 모습에서 벗어나지 않는 치밀함을 보인다.
앞모습은 새로우면서도 어디서 많이 본듯한 무난한 얼굴이어서 거부감이 없다. 둥그런 스타일링이 멋지면서 길게 붙은 세이블과 비슷한 테일램프도 요즘 한참 유행하는 모양이다.

자동차는 신형으로 바뀌면서 조금씩 커지고 호화스러지는 것이 보통이다. 20년전 1000cc였던 닛산 서니는 2000cc의 스포츠 세단으로 자랐고, 1300cc의 포니I은 오늘 날 90마력의 엑셀로 커져 있다.

신형 소나타도 제원상의 크기로 보면 길이와 너비가 2cm씩 넓어지고 조금 낮아졌다. 더 쫙 퍼지고 늘씬해졌다는 얘기다.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한 올라운드 스타일의 요즘 디자인은 차가 커졌음에도 작아 보이게 한다. 이전의 소나타가 고속도로를 달리는 순양함처럼 시원스럽고 점잖은 모양이었다면 신형은 옹골차고 동적이면서 작아 보인다. 구형 소나타가 40대 고객을 위한 차였다면 신형은 30대 중반의 조금 더 젊은 세대를 공략하는 역할도 하게 되었다.

새 소나타는 전체적으로 전체적으로 엘란트라와 뉴그랜저의 보디라인을 따르는 모습이다. 거의 보네트 위까지 크게 파인 바퀴구멍과 벌어져 보이는 커다란 타이어로 약동감을 더하고 있다. 충분히 커다란 백미러, 풍만한 몸매에 비해 작아진 그린하우스 (지붕과 유리창)로 인해 박진감이 넘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자동차공학] 차종 메이커 배기량별 제원비교표 1 페이지
    자동차 1500cc, 2000cc, 2500cc, 3000cc, 3500cc의 배기량*메이커별 제원을 비교한 표 입니다. 자동차사측의 카탈로그나 인터넷상의 기본 제원을 필요로 하시고 학교의 리포트에도 적당할 것 같습니다!! ..
  • [자동차산업]자동차 및 자동차 산업이 경제, 사회, 문화에 미치는 영향 5 페이지
    서론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경제, 사회, 문화에 미치는 영향중에 우선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의 자동차 산업은 이미 한나라를 주도하는 제조업중 하나로 올라와있습니다. 2000년에 자료에 따르면 ..
  • [경제원론, 자동차공학]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한 고급차의 경량화 6 페이지
    ■ Audi - ASF(Audi Space Fame) 구조 ·압출성형이 기본 골격, 접합부에 주물 사용/高價의 프레스형 수 절감 가능 ·강철 차체 제조 방식에 비해 생산성 저하(소량 생산차를 위한 제조 방식) - 신형 “A..
  • 자동차 구입에 대한 경제성 분석 7 페이지
    자동차는 사람들이 이용하는 가장 대중적이고 편리한 교통수단의 하나이다. 그러나 요즘 국제유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자동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유지비 지출에 많은 부담을 주고 있다. 자동차를 구입하려는 사람에게 있어서, 자동차..
  • HYUNDAI Motor 의 국제 경영 사례 분석 (현대자동차) 34 페이지
    Global Management 현대자동차 사례 ‘10년·10만마일 무상보증 수리’ 미국에서 원화 약세로 수출단가가 떨어져 어려움을 겪었던 98년, 정 회장은 ‘10년·10만마일 무상보증 수리’ 카드를 꺼냈다. 당..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