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감상문] 국악 감상문

등록일 2003.09.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마지막으로 사람들에게 탄성을 자아내게 했던 것은 바로 부채춤이다. 부채춤이 시작되자 나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거기에 풀 빠져 눈을 떼지 못했다. 한복을 입고 뱅글뱅글 돌며 부채춤을 추는 모습을 보니 꽃들 사이로 날아가는 예쁜 나비가 연상되었다. 초등학교때 학교에서 추는 부채춤과는 그 느낌이 사뭇 달랐다. 물결치는 부채와 꽃잎이 떨리는 모습, 여러명이 하나의 원으로 어우러지는 통일감과 조화가 얼마나 아름다운지 입이 딱 벌어질 정도였다. 여성의 곡선미가 한 껏 드러나는 화려하면서 기품있는 무용이었다. 또 학·연화대무와 달리 좀 더 역동적이었고, 무대를 꽉 채우는 동선과 움직임이 시원스러웠다.

국악 공연을 감상하면서 우리 음악이 이런 것이구나 하면서 우리 음악을 이해 할 수 있었다. 우리 음악은 서양음악과는 달리 화성을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신기하게도 선율이 아름답고 각 악기들의 조화로움이 느껴진다는데에 놀랐다. 그리고 애절하고 슬픈 분위기, 경쾌한 분위기, 긴박함, 흥겨움 등의 다양한 분위기가 한 음악에서 느껴져 음이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하는 장단, 분위기, 선율, 강약의 개성을 지닌 것이 바로 우리 음악이라는 것을 깨달았을 때, 국악이 정말 매력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역시 한국인에게는 무엇보다 우리 국악이 제일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국악 공연으로 인해 나는 국악은 지루하고 졸리고 재미없다는 국악에 대한 부정적인 고정관점을 깨끗이 씻어버릴 수 있었다. 이번 공연은 국악에 대한 생각과 태도의 전환점을 마련해 준 좋은 계기가 되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국립국악원_공연감상문 2 페이지
    <국립국악원 공연 감상문> 국립국악원에서 G20서울 정상회의를 기념하여 특별공연을 마련했다. 우리나라를 찾은 기업인과 외신기자들을 초청하여 우리나라의 문화 유산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었다. 한국음악의 이..
  • 국악중 수제천에 대한 감상문 3 페이지
    바쁘게 하루하루가 지나가고, 바쁜 월요일 아침,, 매일 오후나 저녁에 수제천을 들어서 이번에는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보자 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그래서 아침에 수제천을 들어야 겠다는 생각은 했지만 워낙 바빠 듣지 못하고, 오늘도..
  • 국악 공연 감상 문 6 페이지
    2011년 7월 9일, ‘2011 토요명품공연’을 관람하였다. 이 공연은 매주 토요일 국립국악원에서 열리는 공연으로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국악을 느낄 수 있는 공연이라고 추천해주신 공연이다. 토요명품공연은 매월 1,3,5째 주..
  • 박미정의 춤; Park Mijoung`s Dance 2009 5 페이지
    [‘박미정의 춤’ 관람후기] 1. 공연 전 공연을 보기 위해 6월 7일, 국립국악원을 또다시 찾았다. 이제는 국립국악원이 하나도 낯설지 않고 오히려 자주 오던 곳처럼 편안하다. 한국의 전통음악 수업이 개강했던 3..
  • [교양/한국음악의이해] 국악감상문 3 페이지
    국립 국악원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연주하는 ‘토요 상설 국악 공연’을 보고 왔다. 태어 나서 지금껏 20년을 넘게 살아 오면서 국악을 들은 기억이 가물 하니 공연을 봤을리는 더더욱 없다. 한국 음악의 이해 강의의 국악..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