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파는 처녀 감상문

등록일 2003.09.0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도움이 되길 바래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꽃 파는 처녀는 일제시대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꽃분이 아버지는 지주의 착취로 일찍 돌아가셨고, 동생 순이는 지주의 약탕기에 얼굴이 데여서 시력을 잃는다. 이런 참혹한 상황에서 오빠는 지주에게 반항하다가 잡혀가고 어머니는 병이 든다. 한마디로 더 이상 나빠 질 수 없는 극단적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그 당시의 삶을 나타낸다.
꽃분이는 어머니에게 약을 사드리려고 배고픔과 모욕도 이겨내면서 매일 꽃을 팔러 다닌다. 앞 못 보는 동생도 어머니를 위해 꽃분이를 대신해 꽃을 팔러 다닌다. 길거리에서 자기 대신 노래를 부르며 꽃을 파는 동생을 본 꽃순이는 안타까움과 슬픔에 동생을 야단치며 자신은 꽃을 팔아도 되지만 차마 동생은 시킬 수 없다며 절망한다. 이렇게 고생하며 돈을 모으나 어머니는 무심하게도 세상을 떠난다.
어머니를 잃은 꽃분이는 동생을 남겨둔 채 오빠를 만나러 감옥으로 찾아가지만 그가 죽었다는 소식만을 전해듣고 절망한다. 꽃분이는 한없이 슬퍼하며 고생 끝에 다시 고향으로 돌아온다. 그 동안 동생은 떠난 언니를 부르며 매일 언덕에 올라 슬프게 언니를 찾는다. 지주는 간계로 동생을 없애려 한다. 꽃분이가 왔을 때는 동생은 행방불명되어 죽었을 거라는 소문이 있었다. 꽃분이는 그 동안의 지주에 대한 증오가 폭발하여 더 이상 참을 수가 없었다. 그 길로 달려가 지주에게 저항하나 꽃분이의 힘은 너무나 미약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