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감문] 소년분류심사원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3.09.0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본인이 직접 견학한 소년분류심사원의 정보와 느낀 소감을 나열해보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에 대구소년분류심사원에 간다고 했을 땐 조금 의아하게 생각했다. 이런 곳이 있다는 말만 들었을 뿐 한번도 견학해 본적도 없었고, 이렇게 방문한다는 것도 생각 못했기 때문이다.
대구소년분류심사원은 1978년 11월 15일 '대구소년감별소'라는 이름 하에 설립되었고, 그동안 '감별소'라는 이름이 비인간적이라는 평으로 1995년 1월 5일 지금의 '대구소년분류심사원'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소년분류심사원은 보호자, 학교의 장, 사회복지시설의장에 의한 통고와 경찰, 검찰 법원소년부의 송치에 의하여 소년분류 심사원으로 위탁된 만12세 이상 20세 미만의 문제소년들을 교육학, 심리학, 사회학, 정신의학 등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각종 심리검사와 생육환경조사, 행동관찰, 상담활동 등을 통하여 소년을 둘러싸고 있는 가정·사회적 환경요인과 개체적 요인을 과학적으로 분석하여 법원소년부에서 결정하는 보호처분에 대한 자료제공과 가정·학교·소년보호기관 또는 사회보호시설에서의 지도방법을 마련해 주는 것을 주된 업무로 하는 법무부 소속의 국가 기관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