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학] 신소재 이너웨어

등록일 2003.09.01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패션의 키워드가 되고있는 이너웨어에 대해 신소재의 활용방안에 대해 생각해본 보고서 입니다.

목차

1. 야광사
2. 습한속건성 섬유
3. 은(Ag) 섬유
4. 키토산 기능성 섬유
5. 그 밖의 소재들

본문내용

최근 사람들의 패션에 대한 감각이 바뀌면서 인너웨어에 대한 의식도 크게 변화되고 있다. 최근 패션의 트랜드 키워드는 누가 뭐라고 해도 「섹시」. 여배우들과 탤런트들이 민소매와 가슴근처가 훤히 패인 옷을 입고 텔레비젼에 나오는 것은 물론이고, 일반 소비자들도 어떤 과감한 디자인에 잘 놀라거나 주저하지 않는다. 게다가 소비자들의 건강지향으로 인해 피부가 상당히 노출되고 몸의 선이 확실히 보여져 건강한 모습을 강조할 수 있는 옷도 섹시 스타일로 변형되어 등장하고 있다.
가슴이 패어진 부분까지 보이거나, 슬릿이 깊게 패인 드레스를 입고 있는 여성들을 보고 이전처럼 「천박하다」거나, 「야하다」는 표현보다는 그것도 패션의 한 센스로 취급받아 하나의 패션코드를 형성하고 있으니까, 세월의 변화와 확대되어진 패션의 영역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젊음과 자신의 스타일에 좀처럼 자심이 없으면, 몸을 과시하는 일은 터부시해 왔던 기존의 상식으로서는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패션 감각일 수도 있지만, 최근 들어서 이런 옷에 대한 비난은 없어졌다. 자신을 대담하게 보여주는 것. 즉, 섹시에 대한 평가 기준이 크게 달라진 것이다. 몸을 감추는 것이 아니라, 얼마나 섹시하고 예쁘게 보여주는 연출법이 문제로 부각된 것이다. 그리고 그 연출을 위해서 가장 여성들의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이 바로 인너웨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