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 대학생의 음주문화

등록일 2003.08.3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에이쁠 받은 레폿이예요.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대학생들의 음주문화에 대한 리포트를 쓰면서 그동안 내가 자각하지 못했던 음주생활들을 객관적으로 보는 계기가 되었다. 흔히들 기성세대와 대학생들의 음주문화는 많이 다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크게 다른 점은 없다고 본다. 서로간의 문제해결이나 집단력 강화를 위해 술을 마시고 생활의 활력소가 되기 위해 음주를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기에 대학생의 음주문화에 대한 나의 생각을 이야기 해보겠다.

<본론>
보통의 대학생들이 술을 먹게되는 계기가 되는 것은 신입생 환영회 같은 대학생활 초기의 선배들과 그리고 동기들과의 술자리에서라고 본다. 예부터 술을 어른에게 배워야한다고 한다. 어른에 대한 어려움을 알고 긴장을 하면서 술을 배우게 되기에 실수하지 않고 주도를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된다. 한번 길들여진 술버릇은 쉽게 고쳐지지 않는다고들 한다. 그만큼 술을 처음 배울 때가 중요한 것이고 중요한 만큼 대학생활에서 술이 주는 악영향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
대학가 주변은 유흥가를 방불케 하고 술 마시는 것이 아니면 다른 놀 거리를 찾아보기도 힘들다. 그만큼 가까이 접할 수 있는 음주이기에 술을 마시는 대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본다. 수업을 마친 후 특별히 할 게 없으면 술 마시러 가는 게 당연지사이고 자주 술을 마시다보면 습관처럼 몸에 베여 별 생각 없이 술을 마시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