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필] 자작수필 - 친구

등록일 2003.08.3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이번 연세매지문학상 공모에서 당선된 순수 제 작품입니다.연세대학교 인문계열학생은 다운받지마십시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검정물고기가 죽어있었다.
무엇인가가 떨어진 듯한 작은 어항 위, 그 변하지 않는 사소한 물결위에 검정붕어는 자신의 사체, 그 온 흔적을 내보이고 있었다,
무엇인가, 아주 외롭고 친구가 필요한 듯한 모습으로 내 눈앞에서 아른거리는 듯한 착각...
몸 구석구석을 흐르는 혈류를 따라 흐르는 공허와 희열의 허무의 느낌, 그리고 또 하나의 강한 느낌과 정(情)이라는 것과 함께...

#2
어떤 존재가 늘 한곳에 머물러 있으면서, 늘 변화하지 않는 다는 것은, 정말 이상하고도 매력적인 일이 아닐 수 없다.
훌륭한 대학 생활을 하기위해 도서관을 드나들고, 공부와 씨름하며 그 가운데 휴식을 취하는 반복된 나의 작은 일상 앞에 다가온 ‘그 항상 머물러 있는 존재’라는 것은 참으로 용기 있고, 의미 있는 일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든다.
언제부터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졸린 눈을 비비고 집을 나서, 공부를 하고 집으로 돌아오는 늦은 오후가 되면 ,내가 사는 123동 아파트 현관에는 한 할머니가 앉아 계셨다.
각박해져가는 현실 앞에 아파트라는 것은, 사람들의 단절을 가져온다. 옆집에 누가 사는지 ,앞집에는 할머니가 사시는지 아이가 살고 있는지 등 아주 사소하고도 간단한 이 문제는 항상 각박함으로 내게 다가오는 것이다.
항상 있음에 감사하지 못하고ㅡ단절된 공간속에서 살기 바빴던 내가, 변화를 싫어하는 이유는 어쩌면 이 각박함 때문인지도 모르겠다.
그렇게 일상을 각박함과 건조함으로 여기고 있었던 나에게 또 하나의 ‘변화하지 않는 일상’이 생긴 것은 무한한 도전이었다.
할머니는 몇 주일째, 현관 앞 그곳에 허름한 옷차림으로 앉아 계셨으며, 그렇기 때문에 때로의 지나가는 사람들의 차가운 시선과, 초췌한 옷차림에 대한 사람들의 비웃음을 느끼고 계셨을 것이다.
왜였을까? 그 작은 의문은 나의 일상 앞에 다가온 하나의 가식을 일깨워 주는 것이었다,
몇 주일이 지나서부터 난할머니께 간단한 인사를 하기 시작했다.
항상, 늘, 언제나 현관 앞에 계실 할머니께 인사를 드린다는 것은, 나의 일상의 정리 시간임을 말해주는 것이기도 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창작수필) 자작수필 모음 5페이지
    (창작수필) 자작수필 모음 1. 수필 1 - 산다는 것 의미없이 ... 사는지 알고싶다. 2. 수필 2 - 유년시절의 회상 가을비가 소슬한 ... 깔깔거렸던 기억이 난다. 3. 수필 3 - 삶속의 작은 행복 흰 잔 속의 검은
  • [수필문학] 자작 수필 2페이지
    그 날도 나는 1교시 수업을 앞두고 늦은 출발에 허둥대고 있었다. 서두르면 지각은 면하겠는걸...머리 속에서 분주하게 움직이는 시계 바늘을 붙잡으며 정류장까지 빠르게 걸어갔다. 지하철역까지 가는 버스 안은 늘 그랬듯이 출근하는 사람들, 등교하는 사람들로 북적거렸다. ..
  • [수필문학]자작수필 2페이지
    새벽 공원 조금씩 아침해가 떠오르면 난 옷을 갈아입고 집을 나선다. 거리 곳곳에 서있는 가로등 사이로 불빛이 깜박거리고 있다. 어디선가 부지런한 사람들의 발걸음이 들리고 세상은 비로소 숨을 쉰다 난 아침이면 공원을 찾는다. 새벽길은 조용하다. 잠을 깬 새벽공기가 가슴속..
  • [창작수필, 수필] 수필 - 수필창작, 창작수필, 자작수필 모음 10페이지
    수필 - 수필창작, 창작수필, 자작수필 모음 수필 1 예술에 대한 ... 과정을 잘 말해주는 것이 바로 라파엘로의 성 세칠리아이다. 수필 2 어떤 ... 자신을 바라보는 것도 좋으리라고 생각했다. 수필 5 야구장에서 야구를
  • 자작 창작 수필 - 가족 4페이지
    자작수필 가족, 그 애틋함에 대하여. 나에겐 가족이라는 말만 들어도
  • [수필] 자작수필-길을 잃다 2페이지
    길을 잃다 나는 드라이브하기를 좋아한다. 면허증도 없고, 물론 차도 없다. 그래도 나는 드라이브하기를 좋아한다. 창을 열고 바람을 맞으면서 주위를 내다보는 일은 언제나 나에게 행복감을 안겨준다. 오랜만에 언니와 함께 언니의 차를 타고 밖으로 나갔다. 서투른 운전솜씨의..
  • 자작수필+개요 2페이지
    제목 : 과외를 통해 ‘배운’ 선생님 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유은교 *주제 : 과외를 통해 삶에 대한 감사함과 진중함에 대해 깨닫고 변화된 나. *<개요> 1. 단순한 용돈벌이로 시작했던 영어과외 아르바이트. (1) 나영이와의 첫만남 : 평범했던 나영이의 모습 2. 긴장..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수필] 자작수필 - 친구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