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이팅게일'을 읽고

등록일 2003.08.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책을 읽을 때마다 읽은 책은 꼭 다시 한번 읽어 본다. 한번 읽고는 그 내용을 짐작할 수 없기 때문이다. 나이팅게일도 2번 정도는 읽은 책 이다.

나이팅게일은 어려서부터 간호사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간호사는 천하게 여겨졌고 더구나 나이팅게일의 집안은 좋은 집안이었다. 나는 나이팅게일의 책을 읽었을 때 무엇 때문에 좋은 집안에 태어난 나이팅게일이 왜 하필 간호사가 될려고 하였을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다. 아마 그것은 이세상 사람들을 사랑하기 때문일 것 같다.
나이팅게일은 간호사의꿈을 키워 자선 병원으로 가서 수업을 받고 있을때였다. 영국에서는 전쟁이 일어났다. 하지만 전쟁터에서 다친 병사들은 간호사가 부족하여 죽어 가고 있다는 신문의 내용을 읽게 되었다.

나이팅게일은 런던의 한 자선 병원에서 이 내용을 읽게 되었다. 병사들은 병원이 모자라서 땅 바닥에서 구르고있다고 깨끗한 속 옷과 깨끗한 옷이 필요한데 영국 사람들은 자기나라를 위해서 다친 병사들에게 마음 속으로만 걱정하고 있지 겉으로는 실천 하려 하지 않았다. 나는 그런 내용을 읽고 영국 시민들이 야속하다는 생각을 하였다.

나이팅게일은 곧 육군 장관에게 편지를 써서 다친 병사들에게 치료를 하겠다고 편지를 썼다. 나이팅게일은 떠날 차비를 하였고 치료를 하게되었다. 이 때부터 나이팅게일은 '백의의 천사' '희망의 등불' 이란 말로 사람들은 일컬어 불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