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자기만의 방 상세분석 A+ 감상문 (버지니아 울프)

등록일 2003.08.3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이 레포트는 제가 여성 작가라는 강의에서 A+를 받은 자료입니다.

또 7장의 이 자료를 1500원에 다운 받으신다면 거의 공짜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럼...

목차

1 . 들어가는 말

2 . 자기만의 방

3 . 경제력

4 . 무자식(無子息)

5 . 여성적인 가치 존중

6 . 여성문학 전통의 발현

7 . 맺는말

본문내용

들어가는 말

<자기만의 방>은 버지니아 울프가 여자대학에서 했던 연설문을 토대로 대화체의 형식으로 쓰여진 평론집이다. 이 작품은 표면적으로 읽기에 다소 지루한 감이 없지 않지만 친숙하고 자연스러운 느낌 또한 전해준다.

1929년 발표된 이 책은 여성작가들이 직면한 성적, 사회적 제약과 억압적 상황을 다루고 있는데, 당시 사회의 여성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가부장제라는 억압적 사회 구조가 여성을 제물화 할 뿐 아니라 비인간화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여성들이 정말 문학성이 높고 '리얼리티'를 관조하는 작품을 쓰기 위해서는 여성들에게 연간 500파운드의 수입과 자기만의 독립적인 방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여성 해방 문학의 초석을 이루는 이 책은 가부장제와 남성 우월주의 체제가 빚어낸 모순과 억압을 희화화하여 제시한다. '여성과 픽션'이라는 강연 주제를 자신의 경험과 주장들을 융합하여 의식의 흐름 기법을 사용해 여섯 장으로 분류해 놓고 있다.

당시 사회는 여성이 좋은 작품을 쓰지 못하는 이유를 여성이 남성보다 열등해서라고 규정하고 있었다. 예를 들어 작가 아놀드 베렛은 이렇게 말하고 있다. "지력으로나 창조력으로나 남성이 여성보다 우월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