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자녀 교육 방법

등록일 2003.08.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미국은 개성과 다양성 속에서 민주 시민의 소양을 키우는 나라이다.
자유주의의 나라인 미국 그러나 미국 부모들이 아이를 키우는 방법은 의외로 엄하다. 그들은 갓난아이에게도 정해진 시간에 젖을 주고 정해진 시간에 재우며 엄하게 대한다. 그리고 대체로 자녀가 어느 나이가 될 때까지는 부모에게 절대 복종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특히 공중도덕과 예의 범절에 대해서는 아이가 어리다고 관대하게 대하지 않고 무척 엄하게 가르친다. 또 자립 교육을 중시한다. 어린아이라도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이나 필요한 것에 대한 표현이나 행동은 스스로 하도록 훈련시킨다. 아이가 말썽을 부리면 그 자리에서 단호하게 야단을 치는데 체벌할 때 감정을 개입시키지 않으려고 유의한다. 이웃 어른들도 자기 아이가 아니라도 서슴지 않고 야단을 치며 그것이 어른들의 직무라고 생각한다.
미국인들은 칭찬하기에 익숙하다. 아이가 좋은 일을 했을 때는 그 자리에서는 물론이고, 가족이 다 모인 식사시간에도 반드시 칭찬을 해준다. 물론 아이가 말썽을 부리거나 부진할 때도 있다. 그러나 그런 경우에도 우선 장점을 찾아 칭찬부터 해주고 어떠한 점 한 가지만 고치면 좋겠다고 말해준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은 희망을 가지며 잘못한 부분을 고치려고 애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