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공간

등록일 2003.08.29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처음 리포트 주제를 받아들고, 또 어떤 전시회를 가야하나?하고 많이 생각했다. 인터넷으로 현재 전시중인 갤러리를 뒤졌다. 그 동안 무조건 교수님이 정해주신 곳엘 찾아가야하는 것이었지만 이번엔 나의 리포트 주제에 맞게 갤러리를 찾아가야하는 것이었다.
유명하고 거창한 전시회를 찾을까?라는 생각도 했지만 그것보다는 하나의 작품에 내가 얼마나 그것을 이해하고 공간에 제대로 배치하는 것이 더 중요한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나는 우리 집 근처인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스타타워빌딩 2층에서 ‘김점선’이라는 작가의 「Recent Painting & 100 Digital Art Works」를 찾아갔다.
워낙 작은 개인전이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도 정보를 미리 찾을 수가 없었다. 무작정 디지털 카메라 하나를 손에 들고, 스타타워를 찾았다.
모든 작품들이 무엇을 상징하는 것만 같은 느낌이 들었다. 강렬하고도 원색적인 색상표현의 작품들도 많았고, 세세하게 무엇을 묘사하는 것보다는 크고 굵직굵직한 표현으로 시원스럽고도 강한 느낌의 작품들이 많았다.
우선, 눈에 띄고 마음에 드는 작품 몇 점의 사진을 찍었다. 작은 개인전이었지만 오히려 아담하고 조용해서 작품에 쉽게 집중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