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국화와 칼

등록일 2003.08.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본이란 나라는 나의 인식속에 있어 한국과 별반 다를바 없는 나라였다. 한국 사람들과 비슷한 외모, 과거 역사속에서 오랫동안 한국과의 문화교류, 지리상으로도 얼마 떨어지지 않은 곳, 동양 문화라는 울타리속에 우리 나라도 일본도 포함되어 있다는 평범한 인식!
하지만 일본에 대한 한가지 의구심은 항상 가지고 있었다. 일본이라는 작은 나라, 우리나라와 국토 면적도 인구수도 자원량도 별반 차이 없는 그 작은 나라가 어떻게 하여 그 짧은 시간동안 세계 2위의 경제강국이 될 수 있었을까? 이 의구심만은 항상 떨쳐버릴 수가 없었다. 그래서 나는 이번 기회를 통하여 일본은 알고 싶었고, <국화와 칼>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일본과 한국은 별반 다를 것이 없을 것이라는 나의 생각이 얼마나 몰상식 한 것인지 깨닫게 되었다. 언어도 다르고, 역사도 다르고, 그 모든 것이 다른데 어떻게 그렇게 쉽게 일본과 우리 나라가 비슷할 것이라는 생각을 했는지, 지금은 나도 바로 얼마전의 나 자신을 이해할 수가 없을 정도이다. 그래서 이 책에 참으로 많은 고마움을 느낀다. 그리고 이 책을 읽을 기회를 마련해준 이 수업에도 고마움을 느낀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