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

등록일 2003.08.2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뉴 밀레니엄 경영실무" 과목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서평입니다.
주관적인 견해를 적은건데 좋은 참고가 될 겁니다.

목차

1장 : 강한신념
- 무엇이 정상인가
- 저항과 부정적인 감정
- 변화는 언제 시작되는가
- 변화는 어떻게 진행되는가
- 언제 동참하여 일할 것인가
- 리더의 역할
- 부하의 역할
제 2장 강한품성
제 3장 강한행동

본문내용

21세기 동북아 시대의 코드가 바로 변화와 개혁이다. 그 변화와 개혁의 중심은 다른 아닌 바로 나인 것이다.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사고, 그리고 다양한 행동들은 바로 나를 이 시대에서 필요로 하는 주인공으로 여기는 것이다. 그리고 미래를 생각함으로써 변화에 앞서 나갈 수 있는 것이다. 그래야 변화가 나에게 충격으로 다가오지 않고, 극단적인 반발이나 쇼크를 일으키지 않는 것이다. 만약 오늘의 내가 잘 되어가고 있다 하더라도, 내일의 나는 또 다른 것이다. 오늘은 내가 1등을 하고 있는지 모르지만, 내가 자고있는 사이에 오늘의 2등이 내 자리를 넘볼 수도 있는 것이다. 그렇다고 내가 자지 않고 2등을 경계만 하고 있다면 그것은 성경에서 나오는 한 달란트 갖고 있는 사람과 다를 바 없다. 이 세상이 필요로 하는 사람은 한 달란트를 받아서 흙에 잘 숨겨 두었다가 그 한 달란트를 보여 주는 사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다섯 달란트를 갖고 있든지, 열 달란트를 갖고 있든지, 자신이 갖고 잇는 달란트를 배로 늘릴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미래 지향적인 사람이라고 나는 생각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독후감 2페이지
    처음에는 가볍게 읽기 시작했는데 읽다 보니 내가 실무를 하면서 접했던 직원들간의 관계와 대화들, 업무를 추진하면서 겪었던 과정들이 마치 지나온 일기장을 읽듯 생생하게 지나쳐 갔다. 처음 이 책의 제목에서 받았던 느낌은 완전..
  • [경제/경영] <바보들은항상결심만한다> 독후감 3페이지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이 책은 제목부터가 아주 신선했다. 많은 사람들이 제목만 보고도 뜨금 할 것이다. 그만큼 대다수 사람들의 결심과 행동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 일 것이다. 저자 팻 맥라건은 이런 문제점들을 일..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 5페이지
    이 책은 누가 내 치즈를 옮겼을까의 속편 격이다. 변화의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겅호하이 파이브 등의 저자인 캔 블랜차드는 이 책의 서문에서 "변화를 주제로 다룬 일종의 실천 안내서"라고 소개하 고 있다...
  • [내용 요약]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를 읽고 2페이지
    이 책은 총 3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강한 신념, 2장에서는 강한 품성, 마지막으로 3장에서는 강한 행동에 대해서 언급하고있는데요, 각각의 소주제들과 관련된 실례를 적절히 제시해 가면서 “누가 내 치즈를옮겼을까..
  •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2페이지
    이 책의 내용은 전체적으로 우리의 일상에서 우리가 쉽게 항상 겪는 변화에 대한 우리의 일반적인 심적 반응과 행동에 대해 쓴 글이다. 이 책에서 나는 그런 변화들에서 우리가 취하는 태도에 대해 올바르게 정의하고 앞으로 취해야할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경영학]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