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미안을 읽고

등록일 2003.08.2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헤르만 헤세(Hermann Hesse : 1877-1962)는 독일의 시바벤지방 카르부에서 출생하였다. 목사인 부친과 선교사의 딸인 모친 사 이에서 태어난 그는 일찍부터 평화주의자의 지향과 동양 종교에 대한 관심을 가졌고, 어려서 수도원 부속학교를 중퇴한 후 시계 공장의 견습공, 서점 점원을 하면서 독학을 하였다.
Basel대학에서 청강 등으로 문학을 공부한 그는 22세 때 처녀 시집「로맨틱한 노래」를 자비로 출판했다. 그러나 호응을 얻지 못하다가 후에 산문집「한밤중의 한 시간」을 통해 릴케 등에 의해 인정받게 되었다.
그는 회고적이고 서정성이 강한 신낭만주의적 경향의 작가로 출발하였다. 1차대전을 거치면서 깊이 있고 내면적인 사고를 갖게 돼"증오보다 사랑을 전쟁보다 평화가 아름답다."고 주장하여 반전론자로 탄핵을 받아 독일에서 스위스로 국적을 옮겼 다.
그는 인간 존재의 근원을 거슬리는 이원성과의 대결, 서구 문명에 대한 비판, 동양 정신의 신비적 전일성을 동경해 혼의 자유 와 인간성의 고귀함 획득 등에 대해 고민했다.「크늘프, 그 삶의 세 이야기」는 이러한 맥락에서 쓰라린 경험을 토대로 하여 쓰 여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