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

등록일 2003.08.22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루게릭 병이라는 불치병에 걸린 노교수 모리와 그의 제자 미치가 매주 화요일마다 만나서 ‘인생의 의미’ 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임종을 맞고 미치는 교수님의 마지막 수업을 통해 새 인생을 산다는 내용이다. 사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는 속으로 은근히 ‘다른 사람들이 다 좋다는 책이라는데 어디 얼마나 좋은지 좀 보자’는 식으로 시작했었다. 그래서 이 책에서 모리 교수가 하는 말들을 보면서 ‘이런 말은 나도 하겠다’ 는 생각만 하고 그것을 적극적으로 내 삶에 대입해 생각해보려는 노력은 하지 않았었다. 그러나 생각을 좀 바꿔서 무언가 얻는 것이 있을 것이라고 믿고 천천히 음미하면서 읽어보았다.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책에 점점 빠져들었고 모리 교수님의 말씀을 내 삶에 하나하나 대입하게 되면서 처음 종교를 접하면서 느꼈던 삶의 회개 같은 반성과 신을 영접하는 듯한, 새로 태어나는 느낌이 들었다.
우선 죽음에 대한 생각을 하게 하였다. 모리는 죽게 되리라는 것을 누구나 다 알지만 자기가 죽는다고는 아무도 믿지를 않는다고 말하면서 죽음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기를 바랬다. 그는 또한 죽으리란 걸 안다면 언제든 죽을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그렇게 하면 사는 동안 자기 삶에 적극적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서평]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 7페이지
    * 지은이 소개 ◉ 미치 앨봄 Mistch Albom 에미상을 수상한 바 있는 방송가이자 칼럼니스트, 베스트셀러 작가. <디트로이트 프리 프레스>지에 글을 기고하고 있으며, APSE가 뽑은 스포츠 칼럼니스트 1위에 10차례..
  •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페이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난 처음엔 이 책이 재미가 없을 줄 알았다. 교수님이 추천해 주신 책 그것도 숙제로 읽어보라는 책이니 그냥 읽기가 싫었다. 그런데 막상 읽어보니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할 수 있는 책이었다...
  • 모리와함께한 화요일을 읽고... 2페이지
    내가 읽은 책의 제목은 ‘모리와 함께한 화요일’이라는 책이고, 저자는 미치 앨봄이며, 세종 서적에서 1998년에 출판 되었다. 이 책의 주인공은 크게 두 인물로 볼 수 있다. 이 책의 저자인 미치와 그의 스승인 모리 교수. ..
  • [모리와 함께한 일요일] 모리와함께한일요일 서평 6페이지
    1. 작품 줄거리 이 책의 주인공은 1959년부터 브랜다이스 대학에서 사회학과 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쳐왔던 모리 슈워츠 교수와 그의 사랑하는 제자 미치 앨봄이다. 대학 시절 대개 모리 교수님의 수업은 화요일에 있었으므로 미..
  • 모리와함께한화요일 3페이지
    내가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독서습관은 책 자체를 즐기며 좋아할 줄 아는 교양인이 되는 것이 아닌 책 속에서 어떠한 한 가지만 얻어가자고 하는 목적 지향적인 독서습관이 몸속에 뿌리박히게 되었다. 아마도 내가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모리와 함께 한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