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루프(loop) 마케팅

등록일 2003.08.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4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999년 어느 e메일 마케팅 회의에서 '루프(loop) 마케팅'이란 용어를 처음 들은 적이 있다. '캐스케이드(cascade) 마케팅,' '폭포(waterfall) 마케팅'이라고도 불리는 이 마케팅 방식은 여러 차례의 마케팅 시도를 통해 매출 효과가 가장 높은 최적의 고객들을 고르는 것이다.

참고로 루프 마케팅이란 용어는 원래 오프라인에서 많이 사용되던 것이었는데, 1990년대 말부터 온라인에 적용됐다고 한다.

루프 마케팅의 간단한 예를 들어보면 다음과 같다. 광고주가 먼저 잠재 고객에게 10%의 할인 판매를 홍보하는 e메일을 보낸다. 72시간 뒤, 첫번째 e메일을 받은 잠재 고객 중 물건은 사지 않고 링크만 클릭한 사람들에게 두 번째 e메일을 보낸다. 두 번째 e메일에는 첫번째 메일보다 구매욕을 더 많이 자극할 수 있도록 할인 규모를 더 크게 한다. (가령, 원래 10%였던 할인을 15%로 늘려준다던가, 할인 품목을 다른 아이템으로 확장한다던가.)

이런 시도를 하는 이유는 e메일 링크를 클릭한 사람들은 광고주의 제품에 최소한의 관심을 갖고 있다는 '표시'를 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을 대상으로 조금 더 노력을 기울이면 다음 번에는 물건을 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다는 것이다. 말하자면, 첫번째 마케팅에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두 번째, 세 번째 더 효과적인 마케팅을 계획하고, 궁극적으로는 고객 반응률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