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영화 피아노 감상문

등록일 2003.08.18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랑하는 일은 프시케의 위험이겠는가. 또는 프시케의 힘이겠는가?" 라고 랭보는 물었다. 이 말에 정확히 답할 수 있는 자는 매우 드물 것이다. 왜냐하면 사랑은 두 가지를 포함한다는 생각이 우리들의 머리 속에 번뜩 들기 때문이다. "피아노"를 보면 이와 같은 느낌을 확연하게 받을 수 있다. 이 작품은 사랑을 다루었고 그것도 사랑해서는 안될 사랑을 주제로 삼았다. 그러나 배우들의 심리를 절묘하게 표현함으로써 그들의 생각과 느낌을 알 수 있게 되었고 우리는 공감하게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이 작품을 심리학적으로 접근하면서 그 곳에 나오는 인물들의 상황과 심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이 영화는 흔한 삼각구조의 형식을 띠고 있으나 피아노라는 매개물로 인해 흔하다기보다는 신선하다는 느낌을 받는다. 에이다는 6살 때부터 말을 해본 적이 없는 여성으로 사생아인 딸을 하나 갖고 있다. 전 남편이 어떻게 되었는지 확실히는 모르지만 그녀를 떠난 것으로 추정된다. 그녀가 마음속으로 얘기하는 것을 들어보면 조금도 외로워하지 않고 고요히 삶을 영위해 나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피아노를 치면서 그녀의 희로애락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대화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어느 날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를 낯선 곳의 남자에게 시집보내고 그녀는 그것을 운명으로 받아들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