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문학] 고대 러시아 문학사를 읽고

등록일 2003.08.18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러시아어과 에 다닌다고 하기가 무색할 정도로 나는 러시아 문학작품이라곤 「죄와 벌」과「전쟁과 평화」 이 두 권 밖에 읽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들도 러시아 역사와 사회적 배경을 잘 알지 못한 상태에서 읽었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도 별 흥미가 없었고 솔직히 기억에 남는 것도 별로 없었다.
그렇지만 고대 러시아 문학사를 읽고서 러시아 문학 작품을 더욱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다.
우선 이 책은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삽화들이 들어있고 평이한 언어를 사용해서 책을 읽기가 어렵지 않았다.
또한 세기별로 핵심적인 역사와 주요 작가 및 작품이 소개되어 있고 이야기 형식의 평론 방식으로 한층 더 이해하기 쉬웠다.
책의 개요를 살펴보면 862년에 설립된 러시아는 988년에 그리스정교를 국교로 선포하고 러시아제국이 무너졌던 1917년까지 약 900여 년간 기독교국가로 성장하였다. 이 성장과정에서 겪은 11∼12세기 인근 유목민들과의 갈등과 투쟁, 1240년부터 시작되어 장장 240년에 걸친 몽고에 의한 압제, 13세기 중엽 스웨덴과 독일과의 전투, 15세기 중엽 몽고의 압제로부터의 해방, 16세기 중엽 이반 IV세에 의한 영토확장, 17세기 초 ‘혼돈의 시기’와 폴란드에 의한 모스크바 함락, 17세기 중엽 교회의 분열과 구교도인에 대한 살육 등 슬픔과 기쁨이 교차되는 파란만장한 역사는 문학작품 속에서 파노라마처럼 그려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