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역사의 예수와 하나님의 나라"를 읽고

등록일 2003.08.16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수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음은 사랑의 실천이고 하나님의 나라의 궁극적인 완성이다. 예수가 죽을때의 그 고난과 심정을 우리가 조금이라도 안다면, 종교가 지금과 같이 타락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 모두 예수가 진정으로 하고자 했던 바가 무엇인지를 곰곰히 생각해보자. 난 이 책을 읽음으로써 예수가 후세 사람들에게 전하려는 바가 무엇인지를 알것 같았다. 그건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건 '사랑'이다. 에로스적인 사랑이 아닌, 아가페적인 사랑, 조건없는 사랑, 어머니와 같은 사랑이다. 현대사회가 삭막해진 이유도 사랑이 메말랐기 때문이다. 서로 사랑하고 서로 공동체의식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 이것은 인간을 인간답게 하고 살맛나게 하는 원동력이다.
이 책을 읽고, 같은 기독교를 믿는 사람들의 제각기 차이를 알 수 있었고, 이 이야기가 과연 다른 교회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일까하는 생각도 들었다. '역사의 예수와 하나님의 나라'는 연세대학교 신학이 자유신학임을 뚜렷이 밝혀주는 책임에 틀림없다. 무조건 예수를 믿으라는 것 보다, 학문적으로 예수에 대하여 논하고 토론하는 것은 종교를 믿고 안 믿고를 떠나서 한번 알아볼 일이라고 생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