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방안`에 관한 고찰

등록일 2003.08.1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좌절과 걱정에 반응하기 위해 어떤 선택권이 있는가? 영양좋은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은 스트레스 해소제로 알려져 있다. 당신은 아마 나름대로 간단하면서도 효율적인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매일 쉴 수 있는 시간을 낸다든가, 자주 잘 먹는다든다, 긍정적인 강화법을 쓰든가, 사랑한는 사람과 함께 생활하는 동료와 자기 감정을 표현하고 자기 권리를 주장하는 새로운 방법을 발견하는일 등을 할 수 있다.

이런 일상적으로 할 수 있는 변화 외에도 스트레스 수준을 낮출 수 있는 장기저인 습관과 버릇이 몇 가지 있다. 다음의 스물 다섯 가지 스트레스를 줄이고 노화를 막는 전략을 가지고 실제 나이보다 생물학적 나이를 훨씬 낮추어 오래 즐겁게 살 수 있게 될 것이다.


1, 정기 의료검진을 받는다.
검진을 받을 때 의사가 당신의 건강 상태가 좋다고 확인해주면 안심이 되고 위로가 될 뿐만 아니라 사소한 건강 문제도 더 나쁘게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꼭 필요한 방법이다.

2. 인연을 맺어라.
연구자료들을 보면 결혼한 기혼자들은 미혼자들보다 더 건강하다. 사실 결혼한 사람들은 질병 발생률, 사고 및 사망률이 50%로 떨어지는 것으로 보고 되고 있다.

3. 짧은 단잠을 잔다.
정오에 20-30분의 낮잠을 달 게 잔다. 왜냐하면 이 때 신체의 대사 속도가 가장 낮아지기 때문이다. 오후에 낮잠을 자는 것 역시 신체의 자연 24시간 주기 리듬에 잘 들어 맞는다.

4. 아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가져라.
아이들이 성공이나 실패가 완전히 부모 때문이라고 생각하지 말아야 한다. 아이들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으면 스트레스로 가득찬 짐이 부모로서의 당신에게 얹혀질 뿐만 아니라 가족 전체에 얹히고 만다.

5. 친구들과 좋은 시간을 보내라.
사교는 재미있을 뿐 아니라 좋은 정신건강 유지에 필요하다. 우리의 내적자원이 고갈될 때 가까운 친구들이 해주는 위로는 걱정과 부담을 줄여줄 수 가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