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등록일 2003.08.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줄거리

본문내용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솔직히 처음 들어본 책이다. 레포트로 내주신 책 목록에 경영학과와 관련된 여러 책이 있었지만 전공과 관련된 책은 제목만 봐도 어려울 거 같은, 딱딱하고 무거운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전공관련 서적은 제외시키고 그 중에서도 느낌이 가는 세 권을 골라 읽어보았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마지막으로 화...... 세 권 모두 두껍거나, 읽으면서 지루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읽는 도중에 고개를 끄덕이며 ‘나도 이렇게 행동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해야하는구나......’ 공감대도 느끼며 다시 한번 내 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라는 책은 처음 본 아름다운 물결정의 사진도 수록되어있었고, 책제목부터 어떤 내용인가 하는 호기심을 갖게 만들어준 책이었다.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전 세계의 모든 인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대답은 너무나 간단 하다. 우리 몸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물을 깨끗하게 하면 된다고 한다. 오랜 시간 물에 대한 연구를 해왔던 에모토 마사루는 우리 눈에 똑 같이 보이는 물도 다른 모습을 갖고 있다는 것을 사진으로 증명한 사람이다. 눈에 결정이 있음에 착안한 그는 여러 해 동안 실험을 거쳐 다양한 물의 결정을 사진으로 찍는데 성공했다.
물에 "사랑과 감사"라는 글을 보여 주었을 때, 물은 비할 데 없이 아름다운 육각형 결정을 나타냈고, "악마"라는 글은 보여 주었을 때는 중앙의 시커먼 부분이 주변을 공격하는 듯한 험한 형상을 보였다. 베토벤의 교향곡 "운명"이나 "전원"을 들려주었을 때는 한결같이 로맨틱한 형태를 보여 주었고, 쇼팽의 "이별의 곡"을 들려주었을 때는 물의 결정은 가늘게 나누어지는 형태를 보여 주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