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등록일 2003.08.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줄거리

본문내용

물은 답을 알고 있다? 솔직히 처음 들어본 책이다. 레포트로 내주신 책 목록에 경영학과와 관련된 여러 책이 있었지만 전공과 관련된 책은 제목만 봐도 어려울 거 같은, 딱딱하고 무거운 느낌이 들었다. 그래서 전공관련 서적은 제외시키고 그 중에서도 느낌이 가는 세 권을 골라 읽어보았다.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바보들은 항상 결심만 한다, 마지막으로 화...... 세 권 모두 두껍거나, 읽으면서 지루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읽는 도중에 고개를 끄덕이며 ‘나도 이렇게 행동했는데, 이런 상황에서는 이렇게 해야하는구나......’ 공감대도 느끼며 다시 한번 내 자신을 뒤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그 중에서도 ‘물은 답을 알고 있다’ 라는 책은 처음 본 아름다운 물결정의 사진도 수록되어있었고, 책제목부터 어떤 내용인가 하는 호기심을 갖게 만들어준 책이었다. 기대 반, 호기심 반으로 읽어 내려가기 시작했다.
전 세계의 모든 인간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대답은 너무나 간단 하다. 우리 몸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물을 깨끗하게 하면 된다고 한다. 오랜 시간 물에 대한 연구를 해왔던 에모토 마사루는 우리 눈에 똑 같이 보이는 물도 다른 모습을 갖고 있다는 것을 사진으로 증명한 사람이다. 눈에 결정이 있음에 착안한 그는 여러 해 동안 실험을 거쳐 다양한 물의 결정을 사진으로 찍는데 성공했다.
물에 "사랑과 감사"라는 글을 보여 주었을 때, 물은 비할 데 없이 아름다운 육각형 결정을 나타냈고, "악마"라는 글은 보여 주었을 때는 중앙의 시커먼 부분이 주변을 공격하는 듯한 험한 형상을 보였다. 베토벤의 교향곡 "운명"이나 "전원"을 들려주었을 때는 한결같이 로맨틱한 형태를 보여 주었고, 쇼팽의 "이별의 곡"을 들려주었을 때는 물의 결정은 가늘게 나누어지는 형태를 보여 주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물은 답을 알고 있다 5페이지
    말이 중요하다. 그러나 말보다 중요한 것은 실천이다. 말은 그 사람의 마음을 나타낸다. 어떤 마음으로 인생을 사느냐가 몸의 70퍼센트를 차지하는 물을 바꾸고 , 그 변화는 몸에 그대로 나타난다. 건강한 몸을 가진 사람은 ..
  • [문학, 독후감]물은 답을 알고 있다-독후감 4페이지
    ........사람에게도 각기 다른 외모와 성격이 있듯 물에게도 나름의 개성적인 특징이 있다고 한다. 세상의 중심이 인류라고 생각할 때 물은 비주류로 전락하여 인간이 사는데 꼭 필요는 하지만 주목받지는 못하는 그런 존재가 되어..
  • 물은답을알고있다 1페이지
    이 책을 맨 처음에 빌렸을 때 솔직히 내용보다도 사진 그림들이 눈에 먼저 들어왔다. 그래서 사진들을 하나하나 보았는데 신기하기도 하면서 약간의 의심도 갔다. `이런 것이 어떻게 있을 수 있지`, `만들어 낸 것이 아닐까` 하면..
  • 물은 답을 알고 있다 4페이지
    ◆ 내용 및 줄거리 저자 에모토 마사루는 요코하마 시립대학 국제 관계학과를 졸업 1992년 유네스코 산하‘오픈 인터내셔널 유니버시티’에서 대안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물이 전하는 메시지를 모든 사람에게 알리자는 의미에서 글을..
  • [도서평] 서평; 물은 답을 알고 있다 9페이지
    prologue 언제부터인가 인간의 삶을 규정하는 모든 것이 허무의 도랑에 처박혔다. 종교와 철학의 모든 권위가 그러했듯, 인간의 도덕률 자체도 물질주의와 상업주의라는 자본주의의 맹목성 앞에 철저히 파괴되어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감상문] 물은 답을 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