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교육] 음악교육

등록일 2003.08.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이들은 태어날 때 음악적 지능과 잠재력을 갖고 태어난다고 한다.

누구든 말을 배울 수 있을 지능을 가지고 있는 것처럼 음악을 배울 수 있는 지능을 가지고 태어나며, 좋은 음악적 환경과 음악교육이 제 때에 제공 될 때 아이의 타고난 음악적 감수성과 음악적 능력이 아주 높은 수준까지 발달 될 수 있다고 한다.

아기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청각적인 자극에 반응하기 시작하고 엄마의 규칙적인 심장 박동 소리로부터 엄마의 목소리 그리고 주위 환경의 소리에 반응하기 시작한다.
2~6개월이 되면 자기와 다른 사람을 통해 소리내는 것을 배우기 시작하는데 옹알이 과정이 그것이다. 이때 부모는 아기에게 적절한 반응을 해주어야 할 것인데, 옛이야기를 해주고 노래를 불러주고 리듬이 있는 말을 걸어보고 다양한 톤으로 말하는 등등을 들 수 있겠다. 중요한 것은 아기가 소리를 듣기 시작하며 들은 소리를 모방하기 시작한다는 점이다. 충분히 들을 수 있어야만 비로소 소리를 낼 수 있다는 사실이 중요하다. 어찌 보면 이 시기의 아기들은 시간의 대부분을 거의 누워서 지내기 때문에 많은 음악을 들려줄 수 있다. 수유할 때, 잠재울 때, 목욕을 시킬 때, 맛사지 해줄 때 등등 아기의 각각의 분위기에 어울리는 부드럽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음악들을 아기들에게 잘 어필할 수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