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클래식

등록일 2003.08.1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 일반적 고찰
¶ 관현악
¶ 피아노 음악
¶ 소나타
¶ 교향곡
¶ 협주곡
¶ 오페라
¶ 주요 작곡가
¶ 고전 음악의 중요한 특징

본문내용

¶ 피아노 음악
음악사에서 처음으로 고전시대에, 기악 음악이 성악음악보다 중요하게 되었다. 많은 작품이 피아노를 위한, 혹은 피아노를 포함시킨 작품(piano forte)을 썼다.
피아노는 이태리에서 Bartolomeo Cristofori가 일찌기 1698년에 발명하였다. 1700년경까지 그는 적어도 이런 종류의 악기 하나를 만들었으며 그것을 gravicembalo col piano e forte(그라비쳄발로 콜 피아노 에 포르테 ; 부드럽고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합시코드)라고 불렀다. 그러나 합시코드에서는 현을 뜯어서 소리내고 크리스토포리 악기에서의 현은 햄머로 쳐서 소리냈다.(연주자가 건반을 누르는 손가락의 압력에 따라 가볍거나 보다 힘찬 소리를 낼 수 있다)
이것은 피아노에 상당한 표현력을 주었고 놀라운 가능성을 제공하게 되었다. 피아노 연주자는 부드러운 소리와 강한 소리에 갑작스런 대조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양자간에 음과 음량의 다양한 명암을 조절할 수 있었다. 소리는 점점 강해지거나 약해질 수도 있었고 또한 legato(레가토 ; 부드럽고 연결되어짐)와 staccato(스타카토 ; 활발하고 끊어짐)의 사이에서 보다 강한 대조를 만들 수도 있었다. 연주자는 왼손으로 조용한 반주를 하는데 대하여 오른손으로는 cantabile(칸타빌레 ; 노래하듯이)로 표현력 있는 선율을 만들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