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육] 특수아심리

등록일 2003.08.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정말 좋은 자료입니다~~!!!
A+이 확실!!!
많이 애용해주세용~~!!!^^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아직까지 우리 사회엔 참으로 잘못생각하는 이들이 너무나도 많기에 말이다. 많은 사람들 중에 특히 의사나 특수교육 분야를 조금이라도 안다는 사람들이 잘못된 습관을 하나 가지고 있는 것 같다. 그것은 어떤 아이가 어떤 부분에서 일반 아이와 다르다거나 특이하다 싶으면 그 아이에게 특정 장애의 꼬리표를 달아 주려고 하는 것이다. 학교에서 공부를 못한다고 정신지체가 아닌데 정신지체로 취급하여 그 아동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도 한다. 또한 주위가 산만하고 조금 특이한 행동을 보인다 싶으면 자폐라고 단정을 내리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자폐를 모르는 어떤 사람은 정신 병자로 취급하는 경우까지 나오고 있다. 우리는 어떤 아동이 특별한 행동을 보인다 할지라도 그 아동에게 꼬리표를 붙여 부르기 보다 먼저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 마음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우리가 진정으로 열린 마음을 가지고 그들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그리고 사랑을 가지고 장애 체험에 대해서 이해한다면...!!! 그것만큼 가장 최상의 결과는 없을 것이다. 우리는 항상 함께 나아가고 살아가야할 사람들이니까 말이다.
진정으로 이러한 것들이 모두 이루어지고,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장애체험을 이해한다면 소위 우리가 서로를 구별하고 다르게 보는 특수라는 말또한 없어질 것이다. 앞으로 장애체험은 우리사회의 양심과 발전을 위해서 활성화 되어야 할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