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EQ를 알면 성공이 보인다

등록일 2003.08.1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책이 읽기 싫으시다거나 레포트는 내셔야 할때 아주 유용하실꺼예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먼저 이 책을 읽게 된 계기는 먼저 요즘에 많이 야기되고 있는 EQ를 한번더 알고 그리고 생각해보자는 의미에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그리고 선정하게 되었다..
요즘에 다들 이런말을 한다.. 무슨말이냐 하면 공부만 잘하고 지식만 많다고 성공하기 힘들다라는 말을 하곤 한다. 그 말에 개인적으로 무지 동의한다. 그럼 여기서 책 내용을 한번 살펴보면, 먼저 1965년도에 존슨 대통령이 가난과의 전쟁을 선포하면서 빈민층의 아이들이 학습진도를 따라갈 수 있게 하였으며, 정서를 지능화시키는 교육이 일어나게 되었다...여기서 헤드스타트 프로그램이 생겨나게 되었다. 이것이 1990년대엔 하트스타트 운동이 일어날 만큼 아주 중요한 화제로 떠올랐다. 여기서 사람은 생각하는 능력과 정서능력이 더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또 여기서 정서능력의 중요성을 알수 있는 중요한 사례를 든다면 간디, 루터킹 목사, 베토벤, 처칠, 루즈벨트등은 정열과 용기나 인내심 즉 정서능력이 뛰어났기에 이렇게 이름을 올릴 수 있다고 생각된다. 여기서 또 한가지 일류대학생은 IQ보다는 정서지능인 지구력, 인내심이 변수로 작용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럼 정서지능은 무엇이냐? 기억력, 계산, 추리력 등을 발휘하게 하거나 그런 능력을 억압하고 제한하기도 하는 감성능력을 말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