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기독교의 기본진리

등록일 2003.08.1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제 1장 올바른 접근
제 1 부 그리스도는 누구신가?
제 2 장 그리스도 자신의 주장
제 3 장 그리스도의 인격
제 4 장 그리스도의 부활
제 2 부 인간의 상태
제 5장 죄의 실상과 성격

본문내용

제 1장 올바른 접근
인간이 하나님을 찾기 전에 하나님은 인간을 찾으셨다. 성경이 보여주는 하나님은, 인간이 아직 어둠속에 묻히고 죄에 빠져 하나님께로 돌아갈 생각을 하기 훨씬 전에 보좌에서 일어나 자기의 영광을 버리시고 자신을 낯추사 인간을 찾으시는 하나님이다.
성경의 신앙을 요약한 세 가지 영역은 하나님의 창조와 말씀 행하심이다.
인간은 하나님의 피조물이다. 인간은 유한하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이해차원을 넘어선 분이시고 우리의 지성은 하나님의 무한하신 생각에까지 오르지 못한다. 그래서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먼저 드러내셨다. 하나님의 계시에는 일반계시(자연계시)와 특별계시가 있다. 자연계시는 하나님께서 계신다는 것과 하나님의 신성한 능력, 영광, 그리고 신실하심을 분명히 알려준다. 그러나 인간이 하나님을 개인적으로 알고, 죄를 용서받아 하나님과 교제 관계를 맺으려면 아직 이보다 더 친밀하고 실제적인 계시를 필요로 한다. 인간이 필요로 하는 하나님의 자기 계시는 반드시 하나님의 거룩하심, 사랑 죄에서 구원하는 능력을 포함해야 한다. 이것은 특별한 사람들을 통해 특별한 민족에게 주어졌기 때문에 특별계시라고 한다.
인간이 하나님을 알게 되는 것은 자기 자신의 지혜를 통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이며, 인간의 이성을 통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의 계시를 통해서이다.
기독교의 복음은 하나님의 말씀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복음은 하나님께서 행하셨다는 것을 확언한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을 우리에게 보여주는 것만으로 그만두지 않으셨고 행동하셔서 우리를 우리 죄에서 구원하셨다. 하나님께서는 구약시대부터 몸소 구원을 행하셨으며 신약에 이르러 그리스도를 통한 구속이라는 하나님의 더 위대하신 행위를 보여주셔서 사람들 자신의 죄로부터 구원해 주셨다.
기독교는 구원의 종교이다.
이러한 하나님을 우리는 부지런히, 겸손하게, 정직하게, 순종하는 자세로 찾아야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