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욱의 `때를 알아라` 를 읽고 나서

등록일 2003.08.0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책 줄거리 - 지혜의 숲 속
사색의 풀밭에서
명상의 강변에서
책을 읽고 나서....(감상문)

본문내용

안병욱 에세이 '때를 알아라' 에서는 생활 에세이를 지혜, 사색, 명상 이세가지를 애기하고 있다. 줄거리를 간단하게 요약해보았고 또한 내가 생각할 때 좋은 말을 적어보았다.
먼저 지혜의 숲 속에서 우리가 지혜를 얻을 수 있는 것 우리가 살면서 생각해보아야하는 것을 적어놓았다.
역동주의라 하여 활동은 존재의 핵심원리요, 생활의 등뼈이다. 너의 활동이 너의 가치를 결정하고 너의 활동이 너의 운명을 좌우하다. 너의 활동이 너의 행복을 지배한다.
인생은 오늘의 연속이다. 오늘을 사랑 하여라, 오늘을 감사 하여라, 오늘을 열심히 살아라. 오늘이 내 인생의 최초의 날이라 생각하자.
삶의 네 기둥이라는 말에서는 집에 네 개의 기둥이 있듯이 사람의 인생에도 네 개의 기둥이 있다고 하였다. 건강, 직업, 가정, 인생관은 인생의 중요한 네 기둥이라 하였다. 우리는 이 네 가지의 기둥을 바르고 튼튼하게 세워야 지혜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
생즉도' 라는 말은 산다는 것은 길을 가는 것이다. 나에게 주어진 길을 성심성의를 다하여 열심히 가야하는 것이 인생을 사는 대원칙이다.
개성의 의미라 각 개인이나 개체의 특유한 특징과 성격이다. 자기의 개성을 발견하고 자기의 개성을 신장하여 자기의 개성을 마음껏 발휘할 때 삶의 기쁨이 있고, 생의 보람이 있고, 생의 보람이 있고, 인생의 행복이 있다.

참고 자료

안병욱의 "때를 알아라"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