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궁창의 라면

등록일 2003.08.07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시를 읽고 느낀 점과 작가에 대한 설명과 생각까지도 느낄수있는 레폿입니다.

간단하게 작성한 느낀점이지만.. 많은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불쌍한 사랑기계』라는 시집의 시는 형식적인 시 형식 틀을 벗어나고자 하는 작가의 모습이 많이 보인다. 시집의 첫머리에서 작가 '김혜순'은 시라는 장르적 특성 안에 편안히 안주해있는 시들은 싫다고 하였다. 그리하여 시라는 운명을 벗어나려는 , 그러나 한사코 시안에 있으려는 시를 쓴다고 하였다. 작가의 부단한 노력덕분일까? '독특한 상상력이 작동시키는 말의 공장'이라고 작가 '김혜순'을 표현하는 말이 이해되었고, 독자인 나는『불쌍한 사랑기계』라는 시집을 재미있고, 신선하게 받아드리게 되었다. 작가는 전통적인 시 읽기를 거부하고 직설적인 시어들로 육체적 상상력을 표현하고 있다. 그리고 세계의 부조리와 죽음의 운명에 저항하는 시적 방법으로 격렬한 언어와 이미지를 사용한다. 특히, 현실의 부정성을 과장해서 드러내는 어조는 탄력성과 경쾌함을 가지고 있는데 위의 「궁창의 라면」이라는 시에서 작가의 독특함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다.

참고 자료

불쌍한 사랑기계 - 김혜순 -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김혜순 시인의 <불쌍한 사랑기계> 시집을 분석 7페이지
    ◆주제의식, 방법론, 형식적 특성 김혜순 시인의 시는 다른 시인과는 달리 차별화된 형식이 있는데, 바로 독특한 화법이다. 그녀는 시에서 삶과 관련된 정서적인 감정의 방출을 원해서, 직접 경험한 현실을 작품에 표현하는 과정에..
  • [현대시] 김혜순 (불싸한 기계) 2페이지
    처음 이 시를 감상하면서 많은 의문점이 들었다. 대체 무슨 의미를 담은 시일까? 김혜순의 시집 [불쌍한 사랑 기계]는 정말 사소하고 일상적인 것들을 소제로 하고 있었다. 일상에서 시상을 떠올리는 일은 쉬운 듯 보이지만, 팽팽..
  • [현대시] 김혜순 불쌍한 사랑기계 환한걸레 2페이지
    생명을 꽃피우는 여자에 대한 아름다움을 노래한 것일까? 코드를 다르게 읽는다면 이것은 흡사 변태가 쓴 삼류시일지도 모른다. 가랑이 아래 눕고 싶다라는 것은 팬티를 훔쳐본다는 뜻인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그 말이 맞는 것일 수..
  • [문학과 성, 문학의 이해] 김혜순- 불쌍한 사랑기계 감상문 2페이지
    月 出 김혜순의 시집 『불쌍한 사랑 기계』는 정말 사소하고 일상적인 것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일상에서 시상을 떠올리는 일은 쉬운 듯 보이나 그것은 흔하디흔한 것을 새로운 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독특한 감각을 지닐 ..
  • 여성시인 김혜순이 말하는 여성의 글쓰기, 여성적인 글쓰기, 그 새로운 글쓰기 5페이지
    1.김혜순 1955년 경북 울진 출생. 건국대 국문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했다.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평론이 입선(1978), "문학과 지성"지에 (담배를 피우는 시인) 외 4편을 발표함으로써 문단에 등단했다. 그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시] 궁창의 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