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향수'를 읽고

등록일 2003.08.03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내가 좋아하는 향수 하나를 고를 때처럼 <향수>라는 제목의, 표지가 예쁜 책을 만났다. 부제는 '향수'에서 가질 수 있는 첫느낌과는 달리 다소 섬뜩하고 자극적이다. 모두 4부로 나뉘어있는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는 처음부터 단도직입적으로 들어간다. 이야기는 굳이 4부로 나눌 필요가 없었다는 듯이 술술술 빠른 속도로 풀려나온다. 털실뭉치에서 실이 막힘 없이 풀려나오는 것처럼 문체도 간결하고 잘 읽힌다. 여러 계층(귀족, 시민계급, 빈민)에 대해 각각 비꼬고 있는 어투도 재미있다. 향기를 피우는 것 같은 예쁜 꽃과 풀이름도 나온다.

우울하고 고독을 즐기는 것처럼 보이는 작가는 '향수'를 소재로 어떤 말을 하고 싶었을까?, 궁금해진다. 18세기 프랑스의 혐오스러운 천재들 중의 하나인 그르누이는 '자신의 천재성과 명예욕'을 냄새라는 '덧없는' 영역에 발휘한다. 잡을 수도 볼 수도 없으니 덧없다 할 수 있지만, 후각으로 감지된 기억은 다른 감각에 의존한 기억보다 오히려 그 생명력이 질기다. 그런 면에서 냄새의 천재 그르누이는 끈질기고 강한 생명력을 타고났다. 태어나면서부터 모성에 굶주리는 운명을 짋어진, 기이하고 참혹한 인간 그르누이. 그는 자신이 가지고 싶은 것을 향해 한눈 팔지 않고 손 뻗을 수 있을 만큼 아이같다. 때론 순진무구하고 때론 충분히 사악하다. 때론 가련하고 때론 충분히 힘이 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향수 감상문 2 페이지
    향수를 읽게 된 동기는 책을 읽기 전에 영화로 먼저 접해 본 경험이 있어 책과 영화에서 차이점이 있을까 하는 의문점을 시작으로 읽게 되었다. 향수는 독일의 파트리크 쥐스킨트의 장편소설로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제가 붙어..
  • 향수 4 페이지
    파트리크 쥐스킨트가 쓴 <향수> 역시 냉정과 열정 사이처럼 영화로 만들어졌는데, 이 책 또한 <냉정과 열정사이>처럼 책보다 영화로 접했다. 더 정확하게 말하자면 고등학교 시절 책을 선물 받았지만 끝까지 다 읽지 않고 책장에 꽂..
  • 향수 - 독후감 / 감상문 2 페이지
    나는 향수라는 이 작품을 책보다 영화로 먼저 보았었는데, 영화를 보고 책으로도 한번 읽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로 읽게 되었다. 이 책의 배경은 프랑스 파리의 시작된다. 온갖 악취와 비린내가 가득한 생선시..
  • 파트리크 쥐스킨트 `향수` 독서감상문 1 페이지
    인생의 굴레에서 우리는 종종 길을 잃고 헤맨다. 가도 가도 길이 보이지 않을 때 문득 우리는 존재의 의미, 삶의 의미에 회의감와 좌절감을 맛보게 된다. 그럴 때마다 우리의 등을 다독여주는 것은 가족과 친구들이다. 그들에게서‘나..
  • [독서감상문]향수(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를 읽고.... 2 페이지
    향수라는 이색적인 제목과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제는 호기심을 자극하게 만들었다. 어쩌면 현실과는 동떨어진 내용이지만 파트리크 쥐스킨트는 다시 한번 우리를 새로운 감동으로 빠져들게 했다. 향수 하나로 주인공(장 바티스트 그..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