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접] 어떤 면접이라도 승리하는 기술

등록일 2003.07.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면접에서 승리하는 기술을 설명하였습니다.

목차

사람은 3분 안에 상대방을 간파할 수 있다
면접은 인터뷰가 아니라 오디션이다
프레젠테이션을 하라
탁월한 협상자는 상냥하다?

본문내용

첫인상은 준비할 수 있는 부분과 준비할 수 없는 부분이 있다. 인상은 갑자기 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 밖의 외모는 후천적인 것이라 깔끔하게 차리면 좋다. 불결함은 말할 거리도 안 되며, 일단 옷을 잘 갖춰 입어야 한다. 그렇다고 화려하고 값비싼 옷으로 몸을 장식하는 값싼 짓을 할 필요는 없다. 머리 모양은 단정해야 한다. 또 나는 구취와 체취가 나는 사람은 절대로 선발하지 않는다. 아울러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구두도 깨끗하게 닦아 두어야 한다. 인사는 그 사람의 과거와 교양이 쉽게 드러나는 부분이므로 주의해야 한다. 명랑한 표정으로 정중하고 확실하게 말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입을 크게 벌리고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을 받고 우물쭈물하지 마라. 그렇다고 당황한 어조로 서두르며 말할 필요는 없다. 침착한 태도로 재빨리 대답하고 대화를 원활하게 끌어간다. 그리고 대답이 잘 생각나지 않으면 면접관의 질문을 확인하거나 "조금 더 설명해주시겠습니까?" 하고 시간을 벌어둔다.
면접이란 곧 자신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총동원하는 기회이다. 또한 이 능력은 기술이기 때문에 학습으로 습득할 수 있는 후천적인 능력이다. 신입사원이든 중도에 입사를 하려는 사람이든, 힘은 들겠지만 힘껏 노력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연마하기 바란다.

참고 자료

"사람을 간파하는 기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