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호텔경영학도를 위한 미 동부 탐방!!> 관광일정

등록일 2003.07.29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여행지 사진 포함되어 있습니다

목차

일정
여행지소개

본문내용

1. 나이아가라 폭포(Niagara Falls)

나이아가라 폭포(미국쪽) 나이아가라폭포(캐나다쪽)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관광지중 하나로 미국북동부의 캐나다와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다. 미국쪽 폭포의 높이는 56m, 폭은335m, 캐나다쪽의 폭포는 높이 54m, 폭610m의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이 두 폭포의 사이에는 고트섬(GoatIsland)이있다.컬러풀한조명으로야간에도 아름다운 나이아가라폭포의 장관을 감상할 수 있다. 나이아가라폭포 발생의 기원은 빙하기 이후 나이아가라 폭포 절벽의 하류 11m 지점에 있었던 폭포가 연간 약 30Cm 씩 침식해 현재의 모습으로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나이아가라는 연간 세계각지에서 1,000만명이 넘는 관광객이 자연의 위대함과 웅장함을 감상하려 방문하는 국제적인 명소이다.

2. 고트섬(Goat Island)









면적이 28ha인 이 섬에 의해 나이아가라폭포가 아메리카폭포와 캐나다폭포(일명 호스슈즈폭포;말발굽처럼 생겨서 붙은 이름)로 분리된다. 평탄한 지면에 나무가 무성하며, 아름다운 숲으로 둘러싸여 있다. 한 시간 정도면 일주할 수 있을 정도의 크기이며 전역이 공원으로 되어 있다. 아메리카폭포 상류에 나이아가라폴스시(市)와 섬을 잇는 다리가 놓여 있고 캐나다폭포 한가운데로는 국경이 지나간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서 '바람의 동굴'을 구경할 수 있으며, 나이아가라폭포 꼭대기의 낙하부(落下部)를 구경하기가 좋다. 또 북향인 벼랑을 따라 용소(龍沼) 가까이로 내려갈 수 있는 비탈길도 있다.

3. 프로스펙트포인트 관망대(Prospect Point Observation Tower)

미국 쪽에서 폭포를 바라볼 수 있는 높이 86m의 타워. 상층의 전망대로 올라가면 폭포의 전체 모습을 파악할 수 있으며,미국 폭포의 박진감 넘치는 광경이 한눈에 들어온다. 타워 밑으로 안개 아가씨 호의 승선장이 있다
실내에 설치되어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폭포의 낙하지점까지 내려갈 수 있다.







4. 인개속의 숙녀호

안개속의 숙녀호는 폭포의 낙하지점 바로 앞까지 가는 유람선으로 나이아가라 폭포의 위력을 가장 잘 느낄수 있는 스릴 만점의 여행이다. 레인보우 다리 앞에서 승선하여 레인 코트를 입고 관광을 시작한다.
낙수의 물보라로 옷과 카메라가 젖을 수도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해야 한다. 1860년 웨일즈 왕자 루즈벨트 대통령, 1991년 다이애나 왕세자비와 해리,윌리엄 왕자를 비롯해 세계 각계각층의 유명인들이 승선하였다. 1834년 안개속의 숙녀호라는 이름의 페리가 나이아가라 강을 건너기 시작했고, 계속해서 발전하였다.

5. 월 풀

그레이트 고지에서 북쪽으로 좀더 올라가면 강이 동쪽으로 굽어지면서 커다랗게 움푹 팬 곳이 있다. 그 일대를 월풀이라고 부르며, 이 커다란 소용돌이 위를 건너는 것이 스패니시 에어로 카이다. 이것을 타고 소용돌이치며 급하게 흐르는 물의 모습을 내려다보는 일은 스릴이 있으며, 폭포의 장대함과는 또 다른 다이내믹한 광경<font color=aaaaff>..</font>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