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된장 끓이는 여자

등록일 2003.07.2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된장 끓이는 여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은 국제결혼으로 인한 사랑과 상처와 좌절, 외로움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작가 한혜영은 중앙일보 신춘문예 시로 등단했으며, 시조, 아동문학 등 다양한 장르에 걸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재미 거주 작가로 이 책은 자신의 체험을 바탕으로 한 이국에서의 한국 여성이 겪는 일들이 현실감 있게 펼쳐지고 있다.
"뽀글거리며 끓어오르는 된장 냄새가 나직이 깔리기 시작한다. 소쿠리 안에 정갈하게 씻어놓은 콩나물을 넣고 풋고추를 썰어 넣고, 도마 위에 호박과 두부를 정갈한 모양새로 썰어 놓는다. 드디어 울컥울컥 끓어오르는 된장찌개■ 날마다 된장을 끓이고 싶었다.
어느 날은 꿈 속에서 된장을 끓였다. 하지만, 꿈은 언제나 펄펄 끓어오르는 된장 뚝배기에 막 수저를 넣으려 할 때 아쉽게 깨어지곤 했다. 그런 밤이면 짙은 허기에 떠밀려 밤새 휘청거렸다. 포기하려고 애를 쓰면 쓸수록 된장에 대한 그리움은 집착으로 변했기 때문에■."
내 집에서 손수 된장을 푹푹, 온 집안 가득 냄새를 피우며 끓이고 싶었던 다명은 한 번도 된장냄새를 집에서 풍겨보지 못한 채 남편 지미와 헤어진다. 혼자 있는 집에서 그녀는 보란 듯이 된장을 끓이지만 여전히 먹지 못한다. 집을 보러 오는 사람들을 위해 서둘러 냄새를 제거하느라 오히려 곤욕을 치른다. 그녀에게 된장이란 어찌할 수 없는 그리움의 다른 이름일 뿐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