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기차는 7시에 떠나네

등록일 2003.07.27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기차는 7시에 떠나네 독후감입니다. AA4 1/2의 분량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소설 속의 여주인공 하진은 선주라는 또 다른 이름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그녀의 기억 속에는 선주라는 이름은 너무 많은 아픔이기 때문이다. 노동운동, 그리고 사랑, 임신, 유산의 충격을 이기지 못한 그녀는 당시 기억들을 머리 속에서 지워버린다.
하지만 선주라는 이름의 자신을 지우긴 했지만 항상 뭔가가 찜찜하다. 뭘까? 뭘까? 이런 고민을 따라 찾아 나선 길에 그녀는 자신이 하진이란 이름 외에 선주란 이름으로 살던 때를 찾아낸다. 제주도에서 자신의 과거를 확실하게 기억해낸 그녀는 서울로 돌아와 새 삶을 살아간다.
가끔 이런 생각을 한다. 혹시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옛사랑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고.... 나에게도 소설의 하진이처럼 또 다른 이름이 있었던 적은 없었나 하고... 하지만 이런 일들은 전생에서나 있을 법한 일이 확실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이 소설의 주인공이 나와 다른 별개의 인간이란 걸 인정하기가 쉽지 않다. 소설의 여주인공과 동명이라는 사실하나만으로 소설을 읽는 재미는 한층 더 했던 것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서감상문] 기차는 7시에 떠나네 3페이지
    기차는 7시에 떠나네... 언제나 금요일이면 노을다방에서 잃어버린 그를 기다렸다. 그리고 그가 오면 '기차는 7시에 떠나네'를 신청했다. 그러면 노을 다방 DJ는 '기차는 8시에 떠나네'라고 정정했다. 하지만 우리는 '기차..
  • [독후감] 기차는 7시에 떠나네 서평 3페이지
    동료들을 배신했다는 고통으로 기억 상실증에 걸린 하진, 친구한테 배신당한 분노로 자해를 했던 미란, 사향노루를 돌보면서 아내 잃은 슬픔을 달래는 하진의 부친, 매일 밤 낯모르는 하진한테 전화를 걸어 남편 잃은 슬픔을 하소연 하..
  • [독서비평문]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와 기차는 7시에 떠나네 비교 비평 6페이지
    소설은 언어라는 제한된 매체를 사용한다. 따라서 영화 등의 다른 서사물에 비해서 표현이 훨씬 제한적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설이 재미있는 것은 표현의 제한성에도 불구하고 많은 것을 표현해낸다는 것이다. 또한 소설을 독자를 공..
  • [문학] 기차는 7시에 떠나네를 읽고 3페이지
    나는 개인적으로 신경숙씨의 작품을 좋아한다. 깊은슬픔, 외딴방, 풍금이 있던자리 등... 그리고 기차는 7시에 떠나네 역시 베스트 셀러라고들 해서 많은 기대를 하고 읽었다. 솔직히 책을 다 읽고 나서 그리 만족스런 마음은 아니..
  • 프랑스의 현대 작가 파트릭 모디아노의 어두운 상점들의 거리와 신경숙의 기차는 7시에 떠나네.. 5페이지
    두 소설의 전체적 플롯 비교 플롯이 소설 작법상의 기술이면서 동시에 그 자체로 소설미학의 처음과 끝임을 확실하게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소설을 소설답게 만들어 주는 것은 플롯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플롯은 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기차는 7시에 떠나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