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없다를 읽고난 후

등록일 2003.07.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 책 속에 일본
● 일본에 매스 미디어인 텔레비전에 잔인성과
● 레포토시마스(レポトします)
●감상

본문내용

“ 일본은 없다” 이 책에 제목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일본에 대한 거부감 또는 과거에 식민 통치 일어난 일본에 잔혹성에 대한 일종에 분풀이 식에 책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해보았다. 일본에서도 “추한 한국인”란 책이 출간되어 한동안 텔레비전에 오르내리고 한 일도 있으니 우리나라에서 받아치는 책이 아닐까? 여러 가지 생각을 하면 책에 표지를 넘겼다.

이 책은 작가가 일본에 2년 6개월을 생활하면서 느낀 일본에 대한 단점과 장점을 이야기한 책이다. 일본, 이제는 더 이상 피할 수도 없고 그렇다고 무턱대고 좋아할 수도 없는 나라이다. 이제는 우리가 일본을 바로알고 그들의 장점은 받아들이고 단점을 피하는 현명한 입장이 요한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매우 유용한 책이다. “일본은 있다”란 책은 일본에 성장요인들을 서술하면서 일본인들이 얼마나 근대화 힘쓰고 노력해왔는지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일본은 없다” 이 책에서는 일본에 단점과 장점을 모두를 다루고 있다. 가까운 나라이면서 먼 나라인 일본 우리는 알아야 할 이유가 있다. 일본은 우리가 경쟁해야 할 경쟁자이면서 앞으로 적어도 100년간은 함께해야 할 동반자임에는 자명한 사실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