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화]중국테마여행 계획

등록일 2003.07.22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목차를 좀 보충하자면요...
여행계획은 총 6박 7일로 정했구요.
1일째 - 인천 국제공항 출발, 북경 도착, 중국 교예 극장, 호텔 투숙
2일째 - 자금성, 징산 공원, 중국 미술관 관람, 우푸 찻집 디아먼점
3일째 - 천안문, 천안문광장, 즁산 공원, 중국 공예 박물관, 리우리창
4일째 - 따관위엔, 베이징 고대건축 박물관, 천단공원, 흥치아오 시장
5일째 - 용허궁, 띠딴 공원, 란셩쉔찻집, 베이징 고대 화폐 박물관
6일째 - 만리장성, 이화원, 이화원루이판쫭, 베이징 퇀쳥옌우팅
7일째 - 북경 공항 출발, 인천 도착

으로 짜여져 있습니다.
각 관광지별로 설명과 사진이 들어가있고요...


한학기 동안 배운 중국문화 내용을 토대로 해서 자기 자신이 중국문화의 한 분야를 테마로 여행계획을 세워보는 레포트였는데요. 개인적으로 매우 고생하고 직접 계획을 세워본 레포트라 애착이 깊습니다. 각 문화유적에 대한 설명을 사진과 함께 넣었기 때문에 역사 유적에 관련된 레포트에도 조금이나마 도움이 거라고 생각합니다.

목차

Ⅰ. 여행의 목적
Ⅱ. 여행일정
Ⅲ. 여행 계획을 마치며...

본문내용

Ⅰ. 여행의 목적

어느 덧 나는 대학을 졸업하고 내가 직접 번 돈으로, 즉 내 힘으로 어디론가 여행을 떠나고 싶어하는 한 성인이 되어 있다. 그 동안 관심이 많았던 나라, 중국... 대학교 1학년 풋내기 때 중국 문화의 이해라는 과목도 들었던 것을 상기하면서 목적지를 중국으로 정하려 한다. 중국... 일단 여행지는 중국으로 정했지만 아무래도 막막하기만 하다.
처음에는 중국의 음식을 접해보고 싶었다. 중국의 유명한 4대 요리를 다 먹어 보고 싶었다. 그러나 잠시 다시 생각을 해보니 아무래도 이건 무리다. 오랜 시간을 머물러 있다면 모르지만 일주일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음식만 먹을 수도 없는 일이고 또 그 음식을 먹겠다고 그 광활한 대륙을 왔다갔다 하는 것도 너무 비효율적인 것 같다. 시간도 낭비일 뿐 아니라 경제적으로도 손실이 클 것 같았다. 현재 교통이 발달하여 아무리 음식이 보편화되었다긴 하지만 현지에 가서 먹는 것만 못하지 않는가... 그래서 다른 것을 생각해보았는데 어떤 식으로 여행을 가든지 일주일 동안 중국 전체를 여행해보기엔 너무 벅찰 것 같고, 시간에 쫓길 것만 같다. 제대로 둘러보지도 못하고 수박 겉핥기 식이 되기 쉽상이다. 시간과 돈만 낭비하는 것이다. 그래서 결국 여행 범위를 좁혀보기로 한다. 중국이라는 거 대한 나라를 문화적, 사회적, 역사적으로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도시가 없을까...? 모든 조건이 만족하는 곳... 북경...바로 그곳이었다. 중국의 총체적인 문화가 집약적으로 농축되어 있는 곳... 그 오랜 세월 중국의 수도로 이어져오면서 수천년의 역사가 고스란히 담겨져 있는 곳이 바로 그곳이었다. 이동거리는 짧지만 일주일 동안을 꼬박 북경이라는 단 한 개의 도시에 있는다 해도 중국을 제대로 볼 수 없을 것 같았다.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았다. 자금성만 해도 그 크기가 워낙 거대하여 하루 왼종일을 봐도 제대로 보지 못한다는 것 아닌가... 중국이라는 거대한 땅덩어리에 북경이라는 한 개의 도시는 비록 그 면적으로 치면 별 것 아니지만 중국의 핵심이 곧 그곳이므로 나는 북경에서 일주일을 보내기로 하였다.
그렇다면 북경에서 어떤 것을 볼 것이며 어떤 곳을 갈 것인가... 오래 전부터 수도의 기능을 맡아왔으므로 중국의 그 어느 곳보다도 볼 만한 것이 많았고 온갖 문화재와 역사유적 또한 풍부했다. 어떻게 하면 그것들을 효율적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인가...
나는 북경에 있는 성, 고궁들을 비롯하여 그곳에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을 중심으로 둘러보고 그 건물들이 주는 건축미와 그들의 문화를 느끼며 옛날 중국에서 문물을 들여와 우리 것으로 다시 수용해왔던 우리 나라의 문화와 비교해 보기로 했다. 이 경우 미술관이나 박물관은 대부분 그 건물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으므로 그 안에 전시된 예술품까지도 합하면 그 감상의 즐거움이 두배로 플러스 되는 특징이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춘추전국시대의 유적과 유물 37 페이지
    춘추시대(春秋時代)의 정의 (기원전 770년~기원전476년) 기원전 770년, 주周 평왕平王 이 낙읍洛邑(지금의 하남성 낙양)으로 천도를 하면서 대혼란의 동주東周주시대가 시작되었다. 동주는 역사가들에 의해 춘추春秋와 전국戰國..
  • 중국문화유적 14 페이지
    ●북경 이화원 (北京 和園) -중국 세계문화유산 (1998년 지정) -중국 베이징에서 서북쪽으로 10km 떨어진 교외에 위치한 중국 황실의 여름 별궁이자 최대 규모의 황실 정원. 자연 풍경을 그대로 이용한 정원에 인공 건..
  • [중화권문화] 가깝고도 먼 나라 중국 (전통음식, 4대 명절, 유네스코 문화유적지) 24 페이지
    중국 이란 어떤 나라인가 ?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 -세계에서 면적이 4번째로 큰 나라 - 인구 약 13억 3861만명 중국의 4대 요리 *북경요리 1. 황해 유역의 북경 요리 -베이징카오야..
  • 시와 사진으로 보는 중국기행 8 페이지
    “자신을 찾고 싶으면 여행을 떠나세요.” 바람의 딸 한비야가 2000년 3월 15일. 베이징 행 비행기에 올랐다. 마흔 세 살, 인생의 후반부를 준비하며 베이징에 깃든 한비야에게 중국은 어떤 표정으로 다가왔을까. 평소부..
  • [중국문화와사회] 중국여행계획및패왕별희감상문 10 페이지
    이 영화는 내겐 이번이 세 번째로 보는 것이다. 아주 예전부터 무엇 때문인지는 몰라도 중국이라는 나라에 관심이 많았다. 그래서 중국 영화를 즐겨봤었다.처음에는 내가 중학교 때인가 고등학교 때 본 기억이 난다. 그땐 장국영, 공..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