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프랑수아 밀레 서울특별전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3.07.22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03년 3월 29일 ‘밀레의 여정’을 보기 위해 서울시립미술관을 찾았다.
내가 그동안 좋아하는 화가로 손꼽아왔던 밀레의 전시가 있다는 사실을 전시 마감 날이 다가 올 때쯤 알게 되었다.
레포트도 할 겸 그 동안 책에서만 보고 설레어 했었던 밀레의 작품도 볼 겸 미술관으로 향했다. 사실 어린 시절 미술에 대한 관심이 꽤 많았었다. 그 관심이 이어져 고등학교시절 미술 분야로 진로를 정할까 생각했었지만, 고민 끝에 다른 길을 선택했다. 그래서인지 미술에 대한 안타까움이 아직 내 가슴속에 남아있는 것 같다. 또 이 수업을 듣게 된 이유도 마찬가지이다. 뒤늦게나마 밀레의 전시회가 있다는 사실을 알 게 된 것이 정말 다행이 아닐 수 없었다.
설레임을 안고 덕수궁 돌담길을 지나 시립미술관으로 향했다. 전시는 입구를 중심으로 1층에는 「2003 소장작품전- 작고작가」전이 전시 중이었고, 2층과 3층에는 밀레의 작품을 미술사적으로 재현된 3부분으로 나누어 전시하고 있었다.
전시마감이 얼마 안 남았고 주말이라 그런지 전시회장은 많은 사람들로 붐볐다. 작품을 가까이서 볼 수 없어서 아쉬웠지만 그 만큼 대중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다는 생각과 함께 우리나라 작가 중에도 이처럼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킬만한 사람이 없다는 생각에 조금은 씁쓸한 느낌을 떨쳐버릴 수 없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화가 `밀레` 전시회 감상문 4페이지
    <선희의 미술관 여정> 미술전시회라..그동안 그냥 좋아서 다녔던 미술전시회들이 순간 머릿속에 생생하게 떠올랐다. 항상 좋아서 하다가 그것이 과제로 나오면 부담이 가기는 하지만 부담 없이 다녔던 곳 중에 하나가 미술 전시회장이..
  • 밀레의 여정을 보고... 2페이지
    내가 태어나고 처음으로 미술관이란 곳을 가 보았다. 처음엔 별로 내키지도 않았지만 TV로만 보던, 미술시간에 가끔 듣곤 하던 ‘밀레’의 대작을 맨날 만날 수 있는 것도 아니고, ‘기회가 왔을 때 한번 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
  • [미술]밀레에 대하여 8페이지
    서론: 밀레의 여정 전시회에 다녀오다. 2003년 3월 21일 금요일, 나는 서울 시립 미술관에 서 열리는 `밀레의 여정`을 관람하기 위해 시청으로 향했다. 시립 미술관이 뒤쪽에 위치해 있어서 찾는데 약간의 시간이 걸..
  • [미술]국립현대미술관감상문 2페이지
    4월 10일 친구들과 함께 국립현대미술관을 갔다. 처음간 곳은 ‘신순남의 진혼곡’이라는 부제가 붙은 ‘잊혀진 질곡의 유민사’ 기증작가특별전이었다. 러시아에서 강제 이주되었던 한국인들의 삶과 고통과 희망을 동시에 보여주는 어두우..
  • [방문기] 대전시립 미술관 4페이지
    평소 미술에 대해 별 관심이 없었던 터라 사실 제대로 미술을 감상한 적은 거의 없다. 지난번에 내주신 과제 때문에 한번 진지하게 감상에 임해보기는 해봤지만 그때는 한 작가의 작은 개인미술전이었다. 그러나 이번에는 미술대전이라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장 프랑수아 밀레 서울특별전을 다녀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