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기원

등록일 2003.07.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열심히 써서 올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복제에 관한 논쟁이 벌어지면 언제나 우리는 찬성과 반대만을 생각했지 그들이 태어났을 때 생길 상황에 관하여는 준비된 것이 아무것도 없지않은가? 아이의 양육권은 대리모에게 있는지 그 유전자의 주인에게 있는지 조차 알 수 없다. 복제가 안전하다고 한다해도 아직 이 세상이 그들을 받아들일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다.
인류는 게놈프로젝트로인해 염색체정보까지 알아내는 단계에 왔다. 그러나 이런 많은 연구에도 불구하고 생명의 기원에 대한 대답을 쉽게 찾을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은 들지 않는다. 또 지금으로써는 아무리 생각해도 알수 없다는 것이 매력적인 것 같기도 하다. 지금의 내가 어떤 결론을 내리고 인류의 기원을 믿건간에 그 사실을 완벽하게 입증할 수 있는 근거는 아직 아무곳에도 없다. 어차피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지금까지 이루어졌던 연구결과를 보고 확률이 높은 쪽으로 생각하는 것 뿐이라는 생각이 든다. (아직 정해진 답이 없기 때문에 더 깊게 많이 생각할 수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 책을 읽으며, 상상하며, 즐길 수 있어서 좋았다. 읽고나서의 느낌은 다 좋은데 한가지 단점은 밤에 책을 읽는 내게 이런 흑백사진은 끝내 섬뜩한 대상이었다는 것이다. 그것만 제외하면 나머지는 정말 유익한 책이었던 것 같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