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 피아노 5중주곡 A장조 <숭어>

등록일 2003.07.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600원

목차

1. 작품 해설
2. 악기편성
3. 악장 별 감상
4. 악곡감상
5. 작곡가 "슈베르트"

본문내용

1. 작품 해설
1819년, 슈베르트가 22세 때에 당시의 명가수로서 슈베르트의 음악적 재능을 세상에 알리기에 열중했던 포오그르와 함께, 북 오스트리아 산지의 작은 도회인 슈타일이나 린츠 방면으로 피서를 겸한 연주여행을 한 적이 있었다. 이 두 사람은 7월 13일부터 9월 중순까지 이곳에 머물며, 슈타일의 광산업자인 시르베스터 파움가르트너의 정성스런 대접을 받게 되었다. 그 사람은 관악기와 첼로를 연주할 수 있었으며, 그의 집은 이 거리에서 음악의 중심이기도 했다. 그러한 인연으로 이 사람이 슈베르트에 작곡을 의뢰하였기 때문에 이 곡이 이루어졌던 것이다. 또한 작품 번호는, 이 악보가 1829년에 요제프 체르니에 의하여 출판되었을 때 주어진 것이다.

이 곡을 <숭어>라고 부르는 것은, 제4악장이, 1817년 봄에 작곡된 <숭어>라는 제목의 가곡의 가락을 주제로 한 변주곡이기 때문이다. 이 곡은 작은 시내를 화살처럼 달리는 숭어의 아름다움과 그 숭어를 무정하게 낚아 올려 버리는 매정한 낚시꾼에 관한 것을 노래한 것으로 발랄한 숭어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것 같은 선율은 슈베르트가 쓴 선율 중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것의 하나로 알려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