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와 식품

등록일 2003.07.20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I. 서 론
II. 본 론
III. 결 론

본문내용

요즘같은 세상엔 이거 아니면 저거 등 확실한 개념이 아닌 애매한 것은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기 여간 쉽지가 않다. 우리의 식생활도 마찬가지이다. 몸에 좋은 것 아니면 나쁜 것 또는 식품섭취의 양에 있어서도 많이 아니면 적게 등 이런 개념이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속에는 아마 ‘적당히’와 같이 애매한 개념은 무척 어려운 것일지 모른다.
매스미디어가 우리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는 것은 더 이상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 만큼 자명한 사실이다. 광고하나에 제품의 운명이 좌우되는 이시점에서 홍수같이 쏟아져 나오는 많은 광고중 특히, 식품광고를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이 별로 없는 것이 현실이다. 식품의 좋은 면만을 광고하는 기업에 대해서 소비자들이 맹목적으로 따라가기만 한다면 그것 또한 그리 바람직 할 것 같진 않다.

참고 자료

(1) Muscle and fitness 홍영표 보디빌딩 연구소1996. 6, 9, 10월호
(2) U.S dairy export council(www. usdec.or,kr)
(3) 연합뉴스/ 보건 2001. 2. 6
(4) www. eurekalertory 1999. 3. 23
(5) www. Vtrunk.com 의 관계자인 이찬수씨의 설명을 첨부하였습니다.
(6) 현대인의 식품과 건강 1999 허태련, 방영선 유한문화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