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학

등록일 2003.07.20 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간은 그것을 알건 모르건 간에 논리적인 생물체들이다. 논리적으로 사고한다는 것은 우리에게는 마치 숨쉬는 것처럼 자연스러운 일이다. 논리를 한다는 것은 곧 추리를 하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인간이라는 개념은 추리하는 동물을 의미한다고 했다. 논리학은 어떠한 증거를 검토하기 위한 방법을 가르쳐 준다. 그리고 논리학은 누군가를 속이기를 위해서 생겨난 학문이 아니라 믿을 만한 지식을 얻기 위한 방법들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이러한 논리학의 특성은 어떠한 학문을 연구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 할 수 있다.
말에 대한 세가지 오류 첫째 말과 의미가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가에 대해 이해 하지 못할 때 오류가 있다. 미국의 정치체계는 민주주의라고 불리우지만 그렇지 않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그들에 의하면 미국은 공화정이라고 한다. 사전적인 의미에서 공화정이란 국민들이 자신들이 뽑은 대표자들을 통해서 정부를 다스리는 제도 이다. 하지만 우리가 민주주의라고 흔히 쓸 때 이러한 뜻이 담겨져 있다고 할 수 있다. 두 번째 오류 말이 마술적인 힘을 가지고 있다는 잘못된 믿음이 있다. 이러한 일은 흔히 있다. 이름을 바꾸면 성공할 것이다 머 이러한 유형이 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