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영화 간디를 보고(증오를 넘어서 인간으로, 독립으로)

저작시기 1997.10 |등록일 2003.07.19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인도의 종교와 철학> 과목에서
A0 받은 리포트입니다.
여러분은 보완하여 A+받으세요!!
화이팅!!

굳이 간디 영화평이라기 보다
간디의 전반적인 사상이 투영되어있는 글입니다.

목차

증오를 넘어서 인간으로, 독립으로..


I.영화 `간디`에 투영된 종교와 독립

II.감출 수 없는 백인우월주의

III.모든 종교에 고함

본문내용

간디의 고향 바닷가의 잔잔한 파도처럼 영화는 그렇게 흘러갔다. 간디가 일어나야겠다고 생각을 갖게된 아프리카 열차에서의 수모에서부터 간디의 죽음까지 그 속엔 정치적 혼란과 혼돈도 있었지만, 간디를 간직한 역사는 그렇게 도도하게 흐르고 있었다. 영화는 20C에 우리 인류가 떠안아야 했던 과제들을 리얼리즘에 기초하여 보여주고 있다. 영국에 대항한 투쟁, 그리고 학살이 인간에 대한 증오는 인도인이 영국인에게, 영국인이 인도인에게, 그리고 인도인이 인도인 자신에게로 그칠 줄 몰랐다. 그 사그라지질 못하는 증오의 불길에 간디는 마치 등신불이라도 되듯이 자신의 몸을 던졌다.
`모두가 하느님의 자녀들이다. 나는 흰두교도이고, 회교도이며, 크리스챤, 유대교도이다.` 간디는 자신을 낮추고 낮추어 모든 인도인들과 함께 바다로 흐르고자했다. 그들 가운데엔 영국인 딸도 있었고, 아이를 죽인 살인자도 있었다. 간디가 바라는 것은 평화와 사랑 그리고 독립이었다. 그리고 그 독립의 날이 왔을 때, 인도 땅위엔 인도와 파키스탄 두 개의 깃발이 올라간다. 그러나 실루엣 속에서 물레로 실을 뽑고있는 간디의 옆 깃대에는 공허하게 비어만 있었다. 간디가 원하는 독립은 사라진 것이다. 이것은 어쩌면 간디의 인생에서 자신의 암살보다도 더욱 비극적인 부분이었을 것이다. 모든 것을 양보하여 하나의 인도를 만들고자 했으나, 주변 지도자들에 의해 좌절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