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건축물] 프랑스 건축물 시대별 총망라[2]

등록일 2003.07.18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여러장의 사진과 함께 건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프랑스 문화와 예술'이란 강의에 대한 레포트였습니다. A+ 받은 레포트 입니다.

33페이지인데 묶어서 올리면 살때 너무 비싸질것 같아서 '필요한 부분만 고르시라고,, 저렴하게...' 5등분으로 나누어 올립니다.

목차

이 부분엔 "ㄷ.루브르박물관과 ㄹ.퐁뇌프다리' 내용이 있습니다.

[ 서론 ]

[ 본론 ]
ㄱ. 프랑스 역사
ㄴ. 노토르담 대성당
ㄷ. 루브르 박물관
ㄹ. 퐁뇌프 다리
ㅁ. 베르사이유 궁전
ㅂ. 개선문
ㅅ. 샤크레 쾨르 대성당
ㅇ. 알렉산드라 3세 다리
ㅈ. 에펠탑
ㅊ. 퐁피두 센타

[ 결론]

본문내용

세계 3대 박물관 중의 하나인 루브르 박물관은 그 소장작품 숫 자만 치더라도 약 40만점으로써 한 작품에 1분씩 할애해 관람한 다 해도 4개월을 꼬박 보내야만 한다고 한다. 루브르 박물관은 프 랑스뿐만 아니라 세계최대의 박 물관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에서 부터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전 인 류의 역사를 관통하는 소장품들 을 자랑하고 있는 루브르 박 물관은 가히 문화의 보고라 할만하다. 루브르박물관은 16~17세기 절대군주의 부와 권력을 상징 했던 왕궁에서 계몽주의와 시민혁명으로 거듭난 민주사회의 산물이다.
처음엔 외세의 침략에 대비하여 1190년에 국왕 필립 오귀스트 (Philippe Auguste)가 건립한 성채였다. 왕은 여기에 각종 재화와 무기·고문서 등을 수장하였는데, 특히 프랑스와 1세, 루이 13세, 루이 14세가 수집해 놓은 방대한 양의 미술품은 그 중에서도 백미라 할 수 있겠다. 그 후 건물은 십자군 원정에서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양식에 감명을 받은 프랑스와 1세(16C초)는 이탈리아의 화가들을 끌어 들이기 위하여 필립 오귀스트의 요새였던 루브르 궁에 르네상스 관을 증축하고, 레오나르도 다빈치의ꡐ라 조콩드(모나리자)‘를 비롯한 이탈리아 거장들의 작품을 수집하여 전시하였는데 이것이 루브르 박물관의 시작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