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의기술, 독후감] 칭찬의 기술 을 읽고

등록일 2003.07.17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영학도 뿐아니라 모든 사람이 숙지해야할 키워드 "칭찬"에 대해서 분석해 놓은 책입니다. 칭찬을 해야하는 이유에서부터 칭찬하는 방법까지 칭찬에 대한 모든것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은 사람에 맞게 칭찬하는 법을 배우고 효과적으로 사람을 관리하고 싶은 사람에게 충실하고 실제적인 안내서가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목차

제1장 새로운 매니지먼트 기술, 칭찬
제2장 어떻게 칭찬할 것인가
제3장 단 한마디로도 마음을 전할 수 있다
제4장 사람에 따라 칭찬하는 법도 다르다
제5장 상대에게 맞는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고른다
제6장 칭찬으로 무엇이 달라졌는가

본문내용

컨트롤러형은 야심만만한 행동파로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을 진행하는 것을 좋아한다. 과정보다는 결과를 중시하고 위험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목표 달성을 위해 매진한다. 결단력이 있고 표현 방법도 단도직입적이다. 진행 속도가 빠르고, 자신의 속도에 상대를 맞추려고 한다. 자신의 나약한 모습을 타인에게 내비치는 일이 거의 없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도 서툴다. 의리나 인정은 매우 두텁고, 다른 사람이 의지해오면 거절하지 못하는 점도 있다.
프로모터형은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소중히 여기고, 타인과 활동성 있는 일을 함께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맺고 끊는 것이 확실하고, 또 능숙하기도 하다. 매사에 자발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며, 호기심도 강하고 즐거운 인생을 꿈꾸고 지향하기 때문에 사람들이 대부분 그를 좋아한다.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은 잘하지만, 중장기 계획을 세우거나 계획대로 진행하는 데는 서툴다. 타인과의 관계에서는 감정 표현이 풍부하고 말할 때 몸짓이나 손짓이 큰 것이 특징이다.
서포터형은 타인을 돕는 것을 좋아하고, 협력 관계를 소중히 여긴다. 주위 사람의 기분에 민감하고, 배려도 잘한다. 일반적으로 사람을 좋아한다. 자기 자신의 감정은 억제하는 편이고, ‘노(No)'라는 말을 가능한 한 피하는 경향이 있다. 자신이 내놓은 제안이나 요구에 대해 소극적이다. 또한 사람들로부터 인정받고 싶다는 욕구가 강한 것이 특징이다.
전형적인 애널라이저형은 말할 때 신중하게 단어를 선택한다. 프로모터형처럼 생각에 앞서 먼저 입을 여는 일이 없고, 생각을 잘 모으고 정리하여 결론을 이끌어 낸다. 게다가 질문을 받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대답하지 않기 때문에 다소 반응이 더딘 편이다. 감정 표현도 주로 객관적인 표현을 사용한다. 차분히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 대개 표정은 차갑고 때로는 의식이 깨어 있는 사람으로 보이기도 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