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평] 글레디에이터감상문

등록일 2003.07.1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글레디에이터는 로마의 한 장군이 한순간에 몰락하여 글레디에이터(검투사)로의 삶을 겪다가, 나름대로 의미 있는 최후를 맞는 이야기이다.
검투사는 노예이다. 전쟁 포로로, 빚 때문에, 아니면 여행하다 졸지에 잡혀서 등 갖가지 이유로 노예가 된 그들은 어떤 처지였을까. 로마 시대의 노예들이 동물과 같이 취급받았다는 것은 잘 알 것이다. 이들은 단지 도구로서 쓰였을 뿐이며, 살기 위해서는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 무엇이든 해야 했다.
하지만 검투사는 보통 노예와는 달랐다. 쉽게 말하면 '싸움꾼'으로서, 로마인들의 노리개였다. 로마인들은 검투 경기를 마치 닭싸움 구경하듯 즐겁게 구경했다. 잘은 모르지만 내기도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검투사(마치 경마장에서 좋아하는 말이 있듯이)도 있었을 것이다. 검투사들은 서로 싸우고, 맹수와도 싸우고, 심지어는 편을 갈라 단체로 싸우기도 했다. 패자는 그 목숨의 값어치가 벌레 한 마리와 같았다.
황제의 손가락 하나에 죽고 사는. 그들이 살기 위해서는 계속 승리하며 멋진 경기를 펼쳐 관중들에게 명성을 얻은 뒤, 그 명성을 이용해 황제로부터 자유를 얻는 길밖에 없었다.
로마인들은 오랜 시간 동안 정복 전쟁을 펼쳤고, 그 결과 유럽의 대부분과 아프리카의 일부를 통일하면서 평화를 맞이했다. 평화가 좋은 면도 있지만 싸우다가 싸우지 않으면 심심한 법. 평화로운 일상에 지루해진 로마인들은 정치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이 관심을 다른 곳으로 돌리기 위해 정치인들이 사용한 방법이 바로 검투 경기라고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감상문] 글레디에이터 3 페이지
    "글레디에이터" 우리말로는 '검투사'이다. 서양 고대사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말이지만,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큰 느낌은 주지 않는다. 우리의 역사 속에는 그런 것이 없었기 때문일 것이다. 이 영화를 보기전에 보았건 발레 "스파..
  • 영화 글레디에이터의 역사적 배경과 영화평 8 페이지
    (1) 팍스 로마나 “로마에 견줄 나라는 과거에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이다” 그리스출신의 로마 역사가인 폴리비우스는 이렇게 말했다. 로마는 역사적으로 가장 넓은 영토를 가졌고 세계의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도 ..
  • [감상문]글래디에디터를 보고나서 3 페이지
    “글레디에이터” 정말 재미있다고 이야기만 듣고서 영화 개봉했을 당시를 놓치고 보지 못하고 있었다. 여기에 조 발표를 하면서 가지게 된 로마에 대한 관심과 러셀 크로우라는 멋진 배우의 대표작이라는 이 영화는 내가 글레디에이터라는..
  • 사료로서의 글레디에이터,검투사, 콜로세움, 튜닉, 파에눌라,막시무스, 코모두스, 그라쿠스,.. 22 페이지
    전쟁승리로 황제로부터 신뢰를 얻음 왕위를 빼앗은 콤모두스로부터 숙청당한 뒤 검투사 생활을 시작함 검투시합 승리로 명성을 쌓아 시민의 지지를 얻어 콤모두스에게 복수하려 함 쿠테타를 계획하지만 사전에 발각되어 붙잡힘 콜로세..
  • [영화감상문] 글레디에이터 3 페이지
    로마의 영광을 위해 싸우는 병사들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로마의 가장 뛰어난 장군으로 나오는 막시무스 그는 오늘도 전쟁을 승리로 이끈다. 전쟁장면, 그것은 너무나도 처참했다. 승리자에게는 기분 좋은 일일지 몰라도 사람이 죽..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