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신제품 개발

등록일 2003.07.13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제가 직접 함 만들어 본거라 중복되는 자료는 없을겁니다.
섭 시간에 신제품 개발을 하라는 교수님의 지시로
한 번 이런 제품이면 어떨까하고 만들어 봤습니다.
에어 패드와 발냄새 제거 신발입니다..하하
도움이 되시길...

목차

1. 아이디어의 창출

2. 아이디어의 평가

3. 제품개념의 개발과 테스트

4. 마케팅전략의 개발과 사업분석

5. 제품개발
1) 에어신발
2) 발 냄새 제거 신발

6. 시험마케팅

7. 상업화

결론》나의 생각과 느낀점

본문내용

1. 아이디어의 창출

새 구두를 신고 학교에 간 적이 있다. 하루종일 발이 아프고, 발뒤꿈치는 물집이 생겨서 부어 오르고 대일 밴드를 붙여도 자꾸 떨어지고 효과가 없었다. 심지어는 피까지 나는 상태까지 이르렀고, 밴드를 떼었다 붙였다 하는 바람에 뒤꿈치가 지저분해져서 보기에 너무 안 좋았다. 이때부터 주위 여학생들의 발을, 특히 구두를 신은 여학생들의 발을 유심히 보게 되었는데, 새 구두를 신은 여학생들은 대부분이 밴드를 붙이고 구두를 신는 것을 보았다. 이에 착안해서 얻어 낸 것이 바로 발뒤꿈치를 좀 더 편안하게 해주자는 것이었다. 물론 질 좋고 부드러운 소가죽이나 양가죽 등으로 만든 신발을 신는 다면 사정은 조금 나아질 수 있으나 그러한 제품들은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기에는 부담이 될 수 있다. 그래서 가격도 저렴하고 발도 편한 그런 신발의 개발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것이다. 우선 새 구두를 신을 때 가장 불편한 것이 뒤꿈치 부분인데, 이 부분에 에어를 집어넣어서 새 구두의 단점을 보완하는 것이다. 직접 피부에 닿지 않고 중간에 공기가 들어간 부분이 있어서 피부에 상처를 주지 않는다. 이 에어백이 새로운 구두제품에 대한 아이디어이다.
그리고 한여름이 되면 맨발로 신발을 신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 땀이 많이 난다든지, 무좀으로 인해서 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다. 물론 발 냄새가 안 나게 하는 최선의 방법은 발을 잘 닦고, 무좀이 있다면 무좀을 치료하는 것이겠지만, 그래도 신발에서 나는 땀은 어쩔 수가 없는 노릇이다. 그것도 여름엔......
그래서 생각해낸 것이 요즘 냄새 안 나는 양말, 발 냄새를 없애주는 양말이 개발되어 인기인데, 이것을 신발에 응용해 보는 것이다. 이 양말은 땀을 흡수해서 발 냄새를 없애 준다는 것이다. 이것을 신발에까지 도입을 해서 이 양말과 함께 신는다면 발 냄새 걱정 이제 끝∼∼일 것이다.
이 두 가지 아이디어를 따로 해도 좋지만 두 가지를 합친 제품이 개발된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참고 자료

자료 안에 첨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