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문명교류사] 실크로드 이야기

등록일 2003.07.10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시간 여행
2. 실크로드에서 민중을 발견하다
2.1 실크로드의 복권
2.1.1 민족
2.1.2 종교와 예술
2.1.3 전쟁
2.2 여성
3. 시간여행으로부터의 귀환

본문내용

1. 시간 여행...
...... 이 책은 이런 사람들의 삶과, 8세기부터 10세기까지 그들이 살았던 중앙아시아의 마을들을 생생하게 재현한다. 조랑말을 이끌고 교역하러 중국에 온 위구르 유목민...... 그리고 수시로 펼쳐지는 역사의 에피소드들-그 중에서도 고구려의 후예 고선지 장군의 무용담은 단연 압권이다-과 불교설화는 이 책의 재미를 배가시켜준다. 독자들은 이 책을 읽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천년 전 실크로드를 여행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요 며칠 간 한창 '용랑전'이라는 만화책을 열심히 보고 있다. 20권 가까이 나온 긴 만화이지만, 만화의 시작은 무척 단순하다. 일본의 중학교에서 중국으로 수학여행을 간다. 막 중국 대륙이 보이기 시작했을 때, 이들을 실은 비행기 앞에 갑자기 거대한 소나기구름이 만들어진다. 비행기가 구름을 통과하려고 하자, 한(漢)족인 어머니에게 받은 주인공 '시로'의 팬던트가 빛을 내고, 구름 속에서 용이 나타나 시로와 시로의 여자 친구 '수미'를 삼킨다. 거대한 용이 비행기를 뚫고 들어와 두 사람을 삼키지만, 비행기에는 전혀 이상이 없다.
그리고, 배경이 바뀌어 먼 옛날로 보이는 전쟁터. 수많은 병사들이 싸우고 있는 전쟁터 한 가운데에 시로와 수미는 떨어진다. 군사(軍師) 단복(=서서)은 용과 함께 나타난 두 '용의 아이'들을 주군인 유비에게 데리고 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