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미국문화의 몰락

등록일 2003.07.0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0원

소개글

000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세기가 미국의 세기였다면 21세기는 미국화된 세기일것이라고 한다. 미국문화의 몰락은 미국만의 몰락이 아니라는 말이다. 미국화된 우리에게 미국문화의 몰락을 읽고 난 지금 이 문화의 몰락은 우리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는 아니면 우리의 어딘가에는 이미 이길로 접어들었지 않았나? 하는 불안감을 떨쳐버릴 수가 없다.
과제로 책을 읽게되면서 좀처럼 좋은 기회에 뭔가 도움이 되고 억지로 독후감을 쓰기 위한 독서가 아닌 내가 읽고 싶은 흥미 있는 책이 없을까? 고민하며 책제목을 읽어 내려가는데 한눈에 확 들어오는 제목이 있었다. 바로 미국문화의 몰락-부제 기업의 문화지배와 교양문화의 종말이었다. 제목부터가 파격적이었다. 내용을 보지 않더라도 이미 내용과 결론을 예측할 수 있었다. 책은 놀랍게도 지금 최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현재 미국문화의 몰락을 예고한다. 미국은 냉전체제 이후 세계 초강대국으로, 세계질서의 경찰국가로 세계 어느 나라도 거슬릴 수 없는 나라이다. 9.11테러가 미국의 자존심에 다소 상처를 주기는 했지만 새로운 세기에도 여전히 미국이 세계를 주도해 갈 것임을 의심하는 사람들은 많지 않을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